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66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내각과 백악관 요직에 강경 성향의 충성파 인선을 이어 가고 있는 가운데 교육 분야의 이념과 가치관을 놓고서도 ‘문화 전쟁(culture war)’에 나설 태세다. 대선 유세 내내 교육부 폐지를 공언했던 트럼프 당선인은 성소수자 관련 교육 등 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두고 낙태권 제한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미 전역에서 낙태약을 구매하고 피임 수술을 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1일 보도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집권 1기 당시 3명의 보수 성향 연방대법관을 기용해 종신직인 9명의 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이탈리아에 “강경한 반(反)난민 정책을 집행하라”는 취지로 발언해 이탈리아 정계에서 내정간섭 공방이 일고 있다. 극우 성향인 마테오 살비니 이탈리아 부총리는 머스크의 발언을 반겼지만 야권은 “용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2일(현지 시간) 미 연방정부의 ‘구조조정’을 담당할 ‘정부효율부(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DOGE)’ 수장에 세계 최대 부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53)와 공화당 대선 경선에 출마했지만 일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5일 대선 승리 뒤 1주일 만에 14명의 고위직 인사를 발표하는 등 ‘트럼프 2기’ 행정부 구성을 위한 초고속 인선에 돌입했다. 특히 외교안보, 불법 이민 대응, 화석 에너지 사용 확대 등 그간 강조했던 핵심 분야의 공약 이행을 담당할 인사들을 우선…
가상화폐에 우호적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로 대표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한때 9만 달러를 넘기는 등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기타 가상화폐도 연일 상승세다.미국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12일(현지 시간) 비트코인 가격은 한때 개당 9만45달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내각과 백악관 요직에 강경 성향의 충성파 인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교육 분야의 이념과 가치관을 놓고서도 ‘문화 전쟁(culture war)’에 나설 태세다. 대선 유세 내내 교육부 폐지를 공언했던 트럼프 당선인은 성소수자 관련 교육 등 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행정부 인사를 단행하면서 대중국 강경파를 발탁한 것은 중국에 대한 더 강경한 입장을 시사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2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는 트럼프 당선인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으로 마이크 왈츠(공화·플로리다) 하원의원을 지명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내각 구성 과정이 한창인 가운데, 그 핵심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당선인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트럼프 손녀로부터 ‘삼촌’이라는 호칭으로 불릴 정도로 긴밀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1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국방장관에 폭스뉴스 진행자이자 전역 군인인 피트 헤그세스를 지명했다. 헤그세스는 그간 ‘트럼프 2기’에 합류할 외교안보 후보군으로 거론되지 않은 인물이라 ‘깜짝 발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트럼프 당선인은 12일(현지 시간) 자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정부효율부(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DOGE)’ 공동 수장으로 지명했다. 머스크는 대선 과정에서 트럼프 당선인 지원을 위해 2000억 원에 가까운 자금을 투입하며 선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2일(현지시간) 미 중앙정보국(CIA) 국장에 존 랫클리프 전 국가정보국(DNI) 국장을 공식 지명했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플랫폼인 트루스소셜에 올린 성명에서 “존 랫클리프가 CIA 국장으로 임명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행정부 국무장관으로 마코 루비오 상원의원(53·플로리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는 마이클 왈츠 하원의원(50·플로리다)을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안보 ‘투톱’에 공화당 내에서도 대표적인 강경파들이 발탁돼 중국과 북한 등에 대한 제재 및 …
“북한에 대한 선제(preemptive) 타격은 필요한 옵션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 내정한 것으로 알려진 마이클 왈츠 하원의원은 북한과 미국 간 긴장이 고조되던 2017년 8월 폭스뉴스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북한의 미 괌 기지 타격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국무장관에 내정한 것으로 알려진 마코 루비오 연방 상원의원(53)은 취임하면 첫 라틴계 미 국무장관이 된다. 쿠바에서 이민 온 바텐더 아버지와 호텔 청소부 어머니를 둔 루비오 의원은 1998년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시 시위원회 의원에 선출되며 공직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