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69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상하원을 모두 통과한 2021회계연도 국방수권법(NDAA)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백악관이 15일(현지 시간) 밝혔다. 그 이유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이 법이 한국 독일 등지에 주둔하는 미군의 철군을 제한한 것도 언급했다. 케일리 매커내니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어린이 환자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행사에 참석했다 마스크를 쓰지 않았던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고 CNN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멜라니아 여사는 이날 워싱턴DC의 한 국립 어린이 병원을 찾았다. ‘퍼스트 레이디’로서 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상, 하원이 합동으로 통과시킨 2021회계연도 국방수권법(NDAA)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15일(현지 시간) 백악관이 밝혔다. 그 이유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한국과 독일 등에 주둔하는 미군의 철군 문제도 거론됐다. 케일리 매커내니 백악관 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 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경제 위기 대처라는 최우선 과제를 안고 있지만 전임자의 운명과도 씨름을 해야 한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5일(현지시간) 진단했다. ◇ “대통령도 예외될 수 없어” = FT는 도널드 트럼프 …
미 백악관이 주한미군 및 주독미군 배치 조항 등을 이유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방수권법(NDAA) 거부권 행사 방침을 재확인했다. 케일리 매커내니 백악관 대변인은 15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으로 온라인 생중계된 브리핑에서 “현재는 (구체적인) 타임라인은 없다”라면서도 “그는 (N…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이 오는 21일부터 이스라엘과 모로코를 방문해 양국이 체결한 관계 정상화 협정 관련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5일(현지시간) 고위 행정부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스라엘과 모로코는 지난 1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중재로 관계를 정상…
대선 결과에 불복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부정 선거 의혹 제기에 협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충복’ 윌리엄 바 법무장관(70)마저 사실상 해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트위터로 “바 장관과 방금 백악관에서 좋은 만남을 가졌다”며 “우리 관계는 매우 좋았고 그…
14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백악관이 상황실 직원과 의원 일부가 우선접종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직원에게 우선접종하지 말 것을 제안한 가운데 행정부 전체 직원이 아닌 안보 …
트럼프 행정부가 14일(현지시간) 은퇴한 미 연방수사국(FBI) 요원 로버트 레빈슨의 죽음과 관련, 처음으로 이란을 공식 비난하며 레빈슨 납치에 책임이 있는 이란 정보 관계자 2명을 공개 지목, 제재에 나섰다. 레빈슨은 10여년 전 이란에서 불가사의한 상황 속에 실종됐고, 미 외교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충성파’로 분류됐던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정권 교체를 앞두고 사임했다. 제프 로즌 부장관이 대행을 맡을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방금 바 장관과 백악관에서 매우 멋진 회동을 했다. 우리 관계는 매우 좋았고, 그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4(현지시간) 러시아 해커들이 미국 재무부와 상무부를 공격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북한과 중국은 더 큰 위협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CBS 뉴스 계열사인 WDJT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14일(현지시간) 미국 브레이트바트 뉴스 라디오와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며 환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첫 백신이 접종됐다. 미국에 축하를! 세계에 축하를!”이라고 게시했다. CNN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0분께 뉴욕 퀸스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비롯한 백악관 고위 당국자들이 14일부터 시작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우선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백악관 고위 인사들은 물론 트럼프 대통령의 지근거리에서 일하는 백악관 직원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 및 백악관 직원들이 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게 될 것이란 언론보도를 부정했다. 의료진과 장기 요양시설 거주자 등 우선 접종 대상자가 아닌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을 먼저 맞을 경우 특혜 논란이 일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 등 미국 행정부 고위 관리들이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열흘 이내에 접종할 계획이다. USA투데이 등은 13일(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을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소식통들은 연방정부 고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