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89
구독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측이 백악관 최초의 ‘가상화폐 전담직’ 신설을 검토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0일(현지시간) 해당 논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익명의 인사들을 인용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측은 가상화폐 정책에만 전념하는 새로운 백악관 직책 신설에 있어 디지털 자산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 정책을 전담하는 보좌관 신설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뉴스플랫폼 시킹알파는 20일(현지시각) 트럼프 당선인 자문팀이 백악관에 암호화폐 정책에 초점을 맞춘 직책을 신설할지에 대해 디지털자산 업계와 논의하고 있다고 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9일(현지 시간) 상무장관에 하워드 러트닉 정권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 겸 투자은행 캔터피츠제럴드 최고경영자(CEO·사진)를 지명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성명에서 “러트닉은 관세와 무역 이슈를 이끌고 미무역대표부(USTR)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 시간) ‘미국 우선주의’ 산업 정책을 진두지휘할 상무장관으로 ‘관세론자’ 하워드 러트닉 정권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 겸 투자은행 캔터피츠제럴드 최고경영자(CEO)를 낙점했다. 공격적인 업무 스타일로 ‘월가의 무자비한 경영자’로 불리는 러트닉은 …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가 2017∼2018년 추진했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 때 미국 측 수석대표였던 마이클 비먼 전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보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선 ‘경상수지’나 ‘통화 불균형’도 관세 부과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19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 시간) 교육부 장관에 인수위원회 공동 위원장인 린다 맥마흔(사진)을 지명했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의 오랜 충성파 지지자이자 기부자로 꼽히며,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 최고경영자(CEO)로도 유명하다. 또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원하는 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제왕적 대통령직(imperial presidency)’을 만들어 내려고 한다. 이번 인사는 트럼프가 미국인들을 향해 ‘가운뎃손가락(욕설)’을 날리는 것과 같다.” 1974년 ‘워터게이트 사건’을 특종 보도했던 밥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성추문 입막음 돈’ 사건을 수사해 온 뉴욕 맨해튼 연방검찰이 “앞서 배심원단이 내린 유죄 평결은 유지하되, 재판을 중단하고 형량 선고도 연기하자”는 의견을 재판부에 제출했다. 트럼프 당선인이 대선에서 승리해 대통령 취임을 앞둔 상황에서 이 재판이 …
한국경제인협회는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한미 양국 경제계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한미재계회의 주최 네트워킹 리셉션’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 후 한미 양국이 가지는 첫 번째 재계 고위급 회동이다. 이번 회동은 올해 12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릴…
“레임덕 상태인 바이든 행정부가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단행하는 긴급 조치의 하나다.”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대인지뢰 제공을 결정한 것에 대해 워싱턴포스트(WP)는 19일(현지 시간) 이 같이 진단했다. 17일 우크라이나가 미국산 지대지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가 2017~2018년 추진했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 때 미국 측 수석대표였던 마이클 비먼 전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보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선 ‘경상수지’나 ‘통화 불균형’도 관세 부과 기준이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19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9일(현지시간) 상무부 장관에 하워드 러트닉 정권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 겸 투자은행 캔터 피츠제럴드 최고경영자(CEO)를 지명했다.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성명에서 “러트닉은 관세와 무역 이슈를 이끌고 미국무역대표부(USTR)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
19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상무장관에 투자은행 캔터 피츠제럴드의 최고경영자(CEO) 출신이자 억만장자인 하워드 러트닉(63)을 지명하면서 글로벌 산업계가 우려했던 ‘관세 폭풍’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러트닉은 앞서 9월 CNBC 인터뷰에서 “관세는 대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상무장관에 이어 20일(현지시각) 재무장관을 지명할 예정이라고 CNN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19일 보도했다.재무장관으로는 한 때 국무장관으로 거론됐던 빌 해거티(공화·테네시) 연방 상원의원, 정권 인수팀에서 경제 분야 인선과 정책을 담당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암호화폐 전문가인 구디 기옌 변호사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수장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20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기옌 변호사는 현재 로펌 베이커호스테틀러의 파트너 변호사이자 블록체인 실무 공동 책임자다. 그는 2009년부터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