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71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둘째 며느리인 라라 트럼프가 2022년 상원의원 출마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폴리티코는 정통한 2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라라가 2022년 노스캐롤라이나 상원의원 출마를 검토 중이라고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라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차남 에릭 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재선 실패’에도 이를 인정하지 않은 채 주요 정부 부처 당국자들을 해임하는 등 독불장군식 행보를 이어감에 따라 집권 공화당 내부에서도 그에 대한 불만이 커져가는 분위기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19일(현지시간) “공화당 의원 다수가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누적 25만명을 돌파했음에도 불구하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은 코로나19 백신과 관련된 정보를 조 바이든 당선인 측에 전달하지 않고 있어 향후 백신 유통에 차질을 생길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19일(현…
19일(현지시간) CNN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 여부가 아직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오는 21~22일 화상으로 개최하는 G20 정상회의에 트럼프 대통령이 참석할 계획인지 밝히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이 대선 결과에 불복하며 전방위적인 소송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핵심 경합주 펜실베이니아 개표 과정에서 참관인 접근권이 보장되지 않았다는 주장의 고소 내용을 취하했다가 이를 번복했다.19일(현지시간)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트럼프 캠프는 펜실베이니아 …
대선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선거캠프가 펜실베이니아주에 트럼프 대통령을 승자로 선언해달라고 요청했다. 19일(현지시간) 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18일 트럼프 캠프는 펜실베이니아 선거 결과와 관련해 고소장을 냈다. 펜실베이니아는 조 바이든 당선인이 역전…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망자가 25만명을 넘었지만 정권 교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컨트롤타워’의 부재로 미국의 상황이 더욱 악화하고 있다.존스홉킨스대학 통계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152만7483명, 사망자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해 대통령선거 이후 주최하려 했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보인다로이터통신은 18일(현지시간) 복수의 외교소식통을 인용, “현재 트럼프 대통령에겐 G7 정상회의를 열 계획이 없다”며 “아직 최종 결정이 내려지진 건 아니지만 새 …
대선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해외주둔 미군 감축을 밀어붙이는 가운데 17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의 미국대사관 인근에서 로켓 공격이 일어나 최소 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임기를 불과 9주 남겨둔 트럼프 대통령의 막무가내 행보로 인한 후폭풍이 중동 …
미국이 해상에서 요격 미사일을 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격추하는 시험에 처음으로 성공하면서 ICBM 방어 역량이 한층 강화됐음을 전 세계에 과시했다. 이는 지난달 대규모 열병식에서 신형 ICBM을 공개한 북한에 대한 공개 경고이자, 미국의 불안정한 정권교체기에 북한의 도발 가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선거 불복 소송을 맡은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이 수임료로 하루 2만 달러(약 2200만원)를 요구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개인 변호사인 줄리아니가 승산이 없다고 평가되는 소송전을 진행하는 배경에는 거액의 수임료가 있다는 의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크리스 크렙스 국토안보부 산하 사이버안보·인프라안보국(CISA) 국장을 전격 경질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2020년 선거 안보에 관한 크렙스의 최근 성명은 사망자 투표, 선거사무소 출입이 저지된 참관인들, 트럼프에서 바이든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위스콘신주(州)의 대선 재검표와 관련해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고 17일(현지시간) CNN은 보도했다. 위스콘신주의 재검표 요구 신청 기한은 18일 오후 5시까지다. 위스콘신 주법에 따르면 1%포인트 이하의 차이로 질 경우 패배한 후보가 재검표를 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 1월 중순까지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주둔 미군 병력을 2500명 감축하라고 명령했다. 미 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밀러 국방장관 대행은 17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펜타곤에 아프간과 이라크 주둔 미군 병력 감축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에서 패배한 이후 이란의 주요 핵시설을 공격하는 방안을 거론했다가 참모들의 만류로 접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뉴욕타임스(NYT)는 16일(현지 시간) 전·현직 관리 4명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12일 백악관 집무실 회의에서 외교안보 핵심 참모진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