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71
구독
“흑인 대통령의 탄생에 겁먹은 미국인들의 두려움을 자극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59)은 새로 출간할 회고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74)의 당선 배경을 이렇게 설명했다. 12일(현지 시간) 미 CNN방송, 시사매체 애틀랜틱 등은 17일 출간되는 768쪽 분량의 오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모바일 등 중국군이 소유했거나 중국군의 통제를 받는 중국 대표 기업에 대한 미국인 및 미 기업의 투자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면 전임자의 행정명령을 철회하는 별도 행정명령을…
미국이 12일(현지시간)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사용 금지령를 보류했다.CNBC방송에 따르면 미 상무부는 이날 지난달 30일 정부의 틱톡 사용 금지에 대한 법원의 중단 가처분 명령을 준수하겠다고 밝혔다.지난 8월 트럼프 대통령은 틱톡을 통해 1억명이 넘는 미국인 이용자 정보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대선 결과에 불복하면서 공개적인 침묵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백악관 대변인이 12일(현지시간) 선거 고문 자격으로 “때가 되면 침묵을 깰 것”이라고 전했다. 케일리 매커내니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폭스뉴스 ‘폭스 앤드 프렌즈’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
미국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재향군인의 날인 지난 11일 찾은 알링턴 국립묘지에서 남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대신 군인과 팔짱을 껴 최근 제기된 이혼설에 힘을 실었다고 영국의 더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선은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이 불과 몇 피트 떨어져 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 결과에 불복하면서 정권 이양이 비협조하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 내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정보당국의 일일 브리핑을 제공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확산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더힐 등에 따르면 일부 공화당 상원의원들이 공개적으로 바이든 당선인…
“도널드 트럼프는 ‘백악관의 흑인’에 겁을 먹은 수백만 미국인의 불안감을 해결할 묘약을 약속했다” 12일(현지시간) CNN의 보도에 따르면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출간을 앞둔 회고록 ‘약속의 땅’에서 “백악관에서 나라는 존재는 저 깊은 곳의 공포를 자극하고, 자연스러운 질서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0년 미국 대선 결과에 끝까지 불복하더라도 내년 1월20일이면 정권이 바뀌는 것을 막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 수정헌법 20조는 대통령 임기가 1월20일 정오에 종료된다고 명시하고 있다. 미국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조지 W. 부시 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르면 다음달 중 2024년 대통령선거 출마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로이터는 이날 소식통을 인용,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로나 맥대니얼 공화당 전국위원회(RNC) 위원장 연임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힌 사실이 2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선거 불복을 지지하던 집권 공화당 의원들 사이에서 조금씩 분열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의회 밖에선 숫자는 많지 않지만 영향력 있는 정치인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승복을 요구하고 있으며, 의원들 사이에서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군사 조직이 소유하거나 통제하는 중국 기업에 대한 미국의 투자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12일(현지시간) 백악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이 같은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정명령을 통해 “중화인민공화국(PRC…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크리스토퍼 밀러 국방장관 대행의 보좌관으로 더글러스 맥그리거 전 육군 대령(67·사진)을 임명했다. 줄곧 해외 주둔 미군의 조속한 철수를 주장해온 인물이어서 임기가 약 10주 남은 트럼프 대통령이 내년 1월 20일 차기 대통령 취임식 전 해외 주둔 미군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크리스토퍼 밀러 국방장관 대행의 보좌관으로 더글러스 맥그리거 전 육군 대령(67)을 임명했다. 줄곧 해외주둔 미군의 조속한 철수를 주장해온 인물이어서 임기가 약 10주 남은 트럼프 대통령이 내년 1월 20일 차기 대통령 취임식 전 해외주둔 미군을 대폭 줄이…
‘영국의 트럼프’로 불릴 만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친밀하게 지냈던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11일 아직 현직인 트럼프 대통령을 ‘전 대통령(previous president)’으로 칭했다. 같은 날 로나 맥대니얼 미 집권 공화당 전국위원장은 카멀라 해리스의 부통령 당선인의 승…
국방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임명한 크리스토퍼 C. 밀러 미 국방장관 대행과도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문홍식 국방부 대변인 직무대리는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새로운 국방장관 대행이 업무를 지금 수행하고 있는데, 한미 국방당국 간 긴밀한 공조 체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