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71
구독
지난 4년간 대이란 강경책을 펼쳐온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르면 다음 주 이란을 겨냥한 대규모 제재에 나설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대선에서 패배한 트럼프 대통령이 후임자가 되돌리기 어렵게 외교안보 정책의 ‘대못 박기’에 나섰다는 분석 속에 이란을 겨냥한 군사작전 가능성에 대한 우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 시간)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을 트위터로 전격 경질하면서 트럼프 행정부의 막판 내부 혼란이 현실화하고 있다. 정권교체기 레임덕 현상이 급속히 가속화할 수 있는 시점에 트럼프 대통령이 외교안보의 핵심 인사를 내쫓으며 정부 부처들을 뒤흔들고 있는 것.…
지난 4년간 대이란 강경책을 펼쳐온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이란을 겨냥한 대규모 제재에 나설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대선에서 패배한 트럼프 대통령이 후임자가 되돌리기 어렵게 외교안보 정책의 ‘대못 박기’에 나섰다는 분석 속에 이란을 겨냥한 군사작전 가능성에 대한 우려까…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승리 선언 뒤에도 이틀 간 침묵하던 공화당 핵심 인사들이 9일(현지 시간) 잇따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관련 소송전을 지지하고 나섰다. 그러나 선거 부정이 실제 벌어졌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며 거리를 두는 모양새다. 공화당 내에서도 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39)가 부친에게 거듭 대선 패배를 인정하라고 설득하는 이유가 본인이 2024년 대선 출마를 노리기 때문이라고 영국 데일리메일이 9일 보도했다. 대통령 일가와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한 관계자는 “이방카는 부친의 취임 첫날부터 대통령 집무실 자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 등 우편투표가 합산되며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역전당한 지역에서 ‘부정선거’가 일어났다는 주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필라델피아 공화당 개표 감독관이 근거 없는 음모론이 난무한 상황을 개탄했다. 8일 방영된 CBS 탐사보도 프로그램 ‘6…
9일(현지시간) 윌리엄 바 미국 법무장관이 연방 검사들에게 선거 부정 조사 지침을 내린 이후 법무부의 선거범죄 책임자가 사임했다. 이날 NBC뉴스, CNN에 따르면 바 장관의 지시 몇 시간 만에 선거범죄 관련 기소를 담당하는 리처드 필거 법무부 공직자청렴성수사국(PIS) 선거범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선 실패로 그가 내세웠던 ‘아메리카 퍼스트’(미국 우선) 정책이 4년 만에 끝났다고 뉴욕타임스(NYT)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는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당선으로 미국에 이같은 변화가 왔다고 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이미 아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선 실패 이후 한동안 종적을 감춘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플로리다로 휴가를 떠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0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펜스 부통령이 대선 불복소송에 나선 트럼프 대통령과 선긋기를 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다. 블룸버그는 사안에 정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 1월 백악관을 떠나면 긴 소송전에 돌입할 수 있다고 호주 매체 ‘9뉴스’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9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금융·납세·보험 사기 의혹 수사 및 명예훼손 소송에 직면해 있다. 그동안은 현직 대통령 신분으로 재직 중 형사소추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가 확정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향후 행보는 초미의 관심사다. 트럼프 대통령의 옛 ‘집사’ 겸 개인 변호사였던 마이클 코언은 트럼프 대통령이 본인이 소유한 플로리다 마러라고 리조트를 ‘피난처’ 삼아 내년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식 이후에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선거 캠프가 11월 대선 주요 경합 주였던 펜실베이니아를 상대로 당선인 확정 절차를 중단하도록 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CNN은 9일(현지시간) 연방 소송 자료를 토대로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캠프는 구체적으로 대통령이 꾸준히 부정 의혹을 제…
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 희소식이 나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재선을 막기 위한 정치적인 음모로 인해 해당 발표가 대선 후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내가 오랫동안 말해왔듯이 화이자와 다른…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9일(현지시간) 자신의 경질 사유로 꼽히는 ‘조지 플로이드 사태 당시 현역 군(연방군) 투입 거부’ 성명에 대해 “누군가 당장 일어나 무엇인가를 말하고 정지 단추를 누르지 않았다면 (상황이) 소용돌이칠 수도 있다”고 정당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날 공개된 …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이 측근들에게 오는 2024년 대선에서 대통령 출마를 고려하고 있다고 미국 악시오스가 보도했다. 9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트럼프는 그의 고문들에게 2024년 대선 재출마를 생각하고 말했다. 외신들은 만약 트럼프가 2024년 다시 출마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