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71
구독
이달 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입원 치료를 받았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폐가 감염됐을 수도 있다는 발언을 내놨다. 트럼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NBC 플랫폼으로 생중계된 타운홀 미팅에서 코로나19 치료 당시 폐 상태에 관한 질문에 “(의료진은…
미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감염병 권위자인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은 1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면역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자 “말도 안 되는 위험한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파우치 소장은 이날 ABC와의 …
트위터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선거캠프 공식 트위터 계정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했다. 트럼프 선거 캠프가 트위터에 올린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후보 아들 관련 동영상이 규정을 위반했다는 이유에서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은 트럼프 선거캠프 계정(@TeamTru…
케일리 매커내니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검열은 북한, 중국, 이란에서나 하는 일이라며 미국답지 못하다고 주장했다.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업체들의 허위정보 단속 강화를 겨냥한 발언이다. 매커내니 대변인은 15일(현지시간) 트위터에서 “정치적 발언 검열은 미국이 아닌 중국, 북한, 이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팬이었던 한 30대 인도인이 트럼프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소식에 깊은 우울증에 빠져 단식하다가 결국 숨을 거뒀다.14일(현지시간) 더힌두와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인도 중부 텔랑가나주 코니 마을에 사는 농부 부사 크리슈나(33)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령을 내렸던 미국 야당 민주당 소속의 주지사들이 연이어 극우단체의 납치 표적이 되고 있다. 최근 그레천 휘트머 미시간 주지사(49)를 납치하려 했던 이들이 랠프 노덤 버지니아 주지사(61)까지 노렸던 것으로 드러났다. 두 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령을 내렸던 미국 야당 민주당 소속의 주지사들이 연이어 극우단체의 납치 표적이 되고 있다. 최근 그레천 휘트머 미시간 주지사(49)를 납치하려 했던 이들이 랠프 노섬 버지니아 주지사(61)까지 노렸던 것으로 드러났다. 두 지…
존 볼턴 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 외교가 북한의 핵 능력을 더 고도화 해줬다고 비판했다. 14일(현지시간) 볼턴은 CNBC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실패한 대북 외교로 우리가 많은 시간을 허비한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볼턴은 “불량 국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최고 감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전망이 정확하지 않다고 트윗으로 조롱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파우치 소장의 투구하는 팔이 그의 예언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부양책과 관련해 의회에 “통 크게 가든지, 아니면 집에 가라”고 압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5차 부양책 규모를 1조8000억 달러(약 2062조8000억원)로 수정 제안한 뒤 민주당 뿐만 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 이후 ‘면역’을 주장하며 파격적인 유세 재개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유튜브 ‘도널드 트럼프’ 채널로 생중계된 플로리다 샌퍼드 유세를 미리 준비한 마스크를 던지며 시작했다. 유세마다 울리…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간 전국 단위 지지율 격차가 리얼클리어폴리틱스(RCP) 평균에서 두 자릿수로 확대됐다고 RCP가 12일(현지시간) 전했다. 각종 여론조사의 평균을 내는 RCP 평균에서 바이든 후보와 재선을 노리는 트럼프 대통령 간 지지율 격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노동당 창건 75주년 기념 열병식 이틀 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샤프하다’라는 찬사를 보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유튜브 ‘도널드 트럼프’ 채널로 생중계된 플로리다 샌퍼드 유세에서 민주당 대선 주자 조 바이든 후보를 비난하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플로리다 선거 유세 재개 직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케일리 매커내니 백악관 대변인은 1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며칠 연속으로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내용의 주치의 소견서를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 트위터에 ‘면역이 생겼다’는 글을 올렸다가 경고 딱지를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어제 백악관의료진의 종합적이고 완전한 승인이 있었다. 내가 (코로나19에) 걸릴 수 없고 감염시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