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5,072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10년간 소득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았다는 보도는 “가짜”라고 반박했다. 부동산 사업 등에서 막대한 손해를 입었다는 내용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가짜뉴스들이 2016년 대선 때처럼 불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공화당이 연방 대법관 지명자의 인준에 속도를 내고 있다. CNN에 따르면 공화당의 린지 그레이엄 상원 법사위원장은 2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29일 오후 5시30분께 그레이엄 위원장은 국회에서 에이미 코니 배럿 대법관 지명자와 만날 예정”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16년 대통령선거 당시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를 부통령 후보로 내세우려 했다는 사실이 28일(현지시간) 드러났다. 워싱턴포스트(WP)는 이날 2016년 트럼프 캠프에서 선거대책 부본부장을 지낸 릭 게이츠의 저서 ‘사악한 게임(Wicked Game)’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자신은 수백만달러 세금을 냈다면서 뉴욕타임스(NYT) 보도를 재차 반박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서 “가짜뉴스 미디어는 2016년 선거 때와 마찬가지로 불법적으로 취득한 정보와 나쁜 의도만을 가지고 내 세금과…
세금 탈루 등의 죄로 36개월 형을 살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의 전직 충복 해결사 마이클 코언이 “내 죄와 비교하면 이제 트럼프는 360년을 감옥에서 썩어야 한다”고 일갈했다. 뉴욕 타임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선거에 출마한 2016년과 미국 대통령 취임 첫해인 2017년 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파산 위기에 처했던 1990년, 부친이 치매증세를 보이는 것을 알고 유언장을 바꿔 거액의 유산을 상속받았다는 폭로가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이 부친인 프레드 트럼프가 공식 치매 진단을 받기 전 부동산의 대부분을 자신이 상속받도록 공작을 폈다고 워싱턴포스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재선 캠프에서 일하던 전 선거대책본부장이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가 병원으로 옮겨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CNN과 뉴욕포스트, 워싱턴포스트(WP) 등 현지 언론은 27일(현지시간) 플로리다 포트로더데일 경찰 당국을 인용, 트럼프 대통령 재선 캠프에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미국이 북한과 전쟁을 치르지 않은 건 4년 전 대통령선거에서 자신이 당선됐기 때문이라고 거듭 주장하고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우리가 북한과 전쟁을 치르지 않았다는 걸 알고 있느냐”며 “모두가 내가 대통령이 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대통령선거에 출마했던 2016년과 백악관에 입성한 첫 해인 2017년에 연방 소득세로 겨우 750달러(약 88만원)를 지불하는데 그쳤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5일자에 폭로했다. 뉴욕타임스는 또 지난 20년치 트럼프 대통령의 납세 관련 자료를 자체 입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5년 동안 10년간 소득세를 내지 않았다고 미국의 뉴욕타임스(NYT)가 27일(현지시간) 폭로했다. NYT는 자체 입수한 트럼프 대통령의 세무자료를 분석한 결과,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에 취임한 2017년 연방 소득세로 750달러를 지불했을 뿐 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미국 대학에 학적을 두고 있으면 사실상 기간 제한 없이 연장할 수 있었던 외국인 유학생 비자 규칙을 개정해 체류 기간을 최장 4년으로 제한하는 방안을 내놨다. 26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미 국토안보부는 24일 외국인 유학생…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통령후보가 올 11월 선거에서 당선될 확률이 무려 76.7%에 이른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미 ABC방송이 운영하는 데이터 분석 전문 웹사이트 ‘파이브서티에잇’에 따르면 지난 25일(현지시간) 기준으로 “바이든 후보가 대선 선거인단 538명 가운데 최소 3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임기 중에 보수파 대법관을 잇달아 지명하면서 대법원의 이념 균형이 급격히 흔들리게 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이후 닐 고서치, 브렛 캐버노를 연방대법관에 앉힌 데 이어, 26일(현지 시간)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법원 판사를 3번째 ‘보수 대법관’으로 지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2일 자신이 지명한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대법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시작될 것이라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배럿 연방대법관 후보에 대한 청문회가 다음달 12일부터 열릴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에이미 코니 배럿(48)을 연방대법관에 공식 지명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로즈 가든에서 배럿을 연방대법관에 공식 지명하면서 “그녀는 탁월한 업적, 우뚝 솟은 지성, 헌법에 대한 확고한 충성심을 가진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