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맨해튼 대배심이 지난 3월 3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전·현직 미 대통령의 기소 결정은 1776년 건국 후 처음이다.
기사 557
구독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사건 선고를 대선 이후로 미뤄달라고 요청했다. 15일(현지시각) 미국 CBS 등에 따르면 트럼프 측 변호인단은 후안 머천 맨해튼형사법원 판사에 성추문 입막음 비자금 혐의 사건 선고기일을 11월 대선 이후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 전직 대통령이 재임 중 저지른 범죄에 대해 면책권을 제한하는 내용의 연방대법원 개혁안을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2020년 대선 뒤집기 기소에 대해 포괄적인 면책권 적용을 판결한 연방대법원을 정조준한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비트코인을 전략자산으로 비축할 것이라며 절대 팔지 말라고 말했다. 그는 27일(현지시간) 내슈빌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4’ 콘퍼런스에 참석,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현재 미국 정부가 압수한 비트코인을 팔지 않고 비축할 계획이라며 투자자들…
“트럼프는 ‘영웅’이다. 트럼프 마니아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 미국 프로레슬링(WWE)의 전설 헐크 호건(70)이 18일(현지 시간)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 등장했다. 이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지지 연설자로 나선 호건은 티셔츠를 양손으로 …
미국 마이애미 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가 백악관 기밀문서를 불법 반출한 혐의로 기소됐던 형사 소송을 절차상 문제가 있다며 기각했다. 이로써 13일 암살 시도 사건 뒤 지지층 결집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트럼프 후보는 줄곧 발목을 잡아 왔던 중요 사법리스크 중 하나를 털어내게…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유죄 평결을 받은 ‘성추문 입막음’ 형사 재판에 대한 형량 선고가 두 달 이상 연기됐다. 미 연방대법원이 재임 중 공적행위는 면책특권을 부여받는다는 판결을 내리자 트럼프 측 변호인의 선고 일정 연기 요청을 받아들인 것이다.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오는 11일로 예정되었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 추문 입막음 돈 형사 사건 선고가 9월 18일 즉 선거일 약 두 달 전으로 연기됐다. 뉴욕타임스(NYT) 등 미 외신들에 따르면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 후안 머천 판사는 2일(현지시간) 검찰과 트럼프의 변호사에게 보낸 서한에서 미…
미국 연방 대법원이 2020년 대선 결과에 불복해 법무부에 선거인단 교체 압박 등을 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사진)의 면책 특권을 일부 인정했다. 이에 따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른바 ‘대선 패배 뒤집기 시도’와 관련된 재판이 11월 대선 전에 열리는 건 사실상 불가…
미국 연방대법원이 1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면책 특권을 폭넓게 인정하자 조 바이든 대통령은 당일 긴급 연설을 통해 “법치주의를 훼손한 위험한 선례”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지난달 27일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1차 TV토론에서 참패한 그가 이번 판결을 지지층을 결집시킬…
미국 월가에 대선 경쟁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우위를 반영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달 27일(현지 시간) TV토론에 이어 1일 미 연방 대법원의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일부 면책 특권 인정 판결이 내려지자 미국 국채 금리가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시중 금리의 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20년 대선 전복 모의 혐의와 관련해 연방대법원의 면책 특권 결정이 나온 이후 ‘성추문 입막음돈’ 형사재판 유죄 평결 무효화 시도에 나섰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1일 해당 의혹 사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미(美) 연방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뒤집기’ 혐의에 대해 사실상 면책특권을 인정한 것을 두고 “미국에는 왕이 없다. 우리 모두는 법 앞에 평등하다”며 “그 누구도, 심지어 미국 대통령도 법 위에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CN…
미국 연방 대법원이 1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0년 의회폭동 선동을 통한 선거 방해 혐의에 대해 면책특권을 일부 인정한데 대해 민주당 중진을 포함한 의원들이 일제히 반대하고 나섰다. CNN에 따르면 민주당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는 대법원의 이번 판결에 대해 “…
미국 연방대법원이 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장한 면책특권을 일부 인정했다. 대통령 재임 중 수행한 공적 행위에 대해선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2020년 대선 뒤집기 사건을 비롯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형사 기소된 사건의 재판이 11월 대선 전…
미국 연방 대법원이 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0년 의회폭동 선동을 통한 선거 방해 혐의에 대해 면책특권을 일부 인정했다. 대법원의 이번 판결로 오는 11월 대선 전 이 사건과 관련해 재판을 시작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대법원은 이날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