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맨해튼 대배심이 지난 3월 3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전·현직 미 대통령의 기소 결정은 1776년 건국 후 처음이다.
기사 561
구독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측이 연방법원에 재판 과정 생중계를 허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지 세력을 자극해 2020년 대통령 선거 패배를 뒤집으려 한 혐의로 기소됐다. 11일(현지시간) 가디언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 측 변호인은 법정 재판을 생중계할 수 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딸 이방카(가운데)가 8일 뉴욕 맨해튼지방법원에서 트럼프그룹의 자산가치 조작 혐의 관련 민사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뒤 법원을 빠져나오고 있다. 이방카는 이날 재판에서 검찰 측 질문에 “내 업무가 아니어서 모른다”는 답변만 반복했다.
미국 전직 대통령 중 처음으로 ‘머그샷’을 찍는 수모를 겪었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에는 법정 증인석에 앉아 자산 부풀리기 의혹을 추궁당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고의로 자산을 부풀렸다는 의혹을 부인하는 한편, 이번 재판은 정치공세의 일환이라는 주장을 되풀이해 판사와 여러번…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법원에서 증언하면서 자신에 대한 재산부풀리기 사기 재판이 “정치적 마녀 사냥”이라고 비난하며 판사와 맞섰다. 트럼프는 재판에서 판사 중 한 명이 자신에게 편파적이며 자신을 기소한 뉴욕주 검찰총장을 “정치적 재앙”이라고 비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미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 출마를 접은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자신을 지지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자 “충성스럽지 못하다”고 지적했다.미 의회 전문 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라스베이거스 한 행사에서 펜스 전 부통령의 경…
‘헤즈볼라는 매우 똑똑하다’고 발언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향해 이스라엘과 미 백악관이 맹비판을 쏟아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앤드류 베이츠 백악관 부대변인은 12일(현지시간)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발언이 “위험하고 혼란스럽다. 왜 이란이 지원하는 테러 조직(헤즈볼라)을 미국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자신이 현재 대통령이었다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은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
케빈 매카시 미 하원의장 후임 경선이 치열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짐 조던 하원 법사위원장을 지지한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트럼프는 이날 소셜 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조던 의원을 “완전히, 전적으로” 지지한다면서 “미 하원의 위대한 의장이 될 것”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차기 하원의장으로 짐 조던 의원을 공개 지지했다. 6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공화당의 유력 대선 후보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의 뒤를 이어 짐 조던 하원의원(오하이오주)을 공식 지지하고 나섰다. 트럼프는 5일(현지시간) 자정…
미국 공화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법정에 모습을 드러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뉴욕시 맨해튼 지방법원에서 열린 자신 및 아들들, 회사 등과 관련된 사기대출 의혹에 대한 민사재판에 직접 참석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재판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더 유리한 조건으로 은행 대출을 받기 위해 보유 자산의 가치를 부풀렸다고 인정한 법원 판결이 나왔다. 26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이날 아서 엥고론 뉴욕주 맨해튼지방법원 판사는 약식재판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트럼프기업(Trump…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2024년 미국 대선에서 승리해 재선에 성공하더라도 ‘셀프 사면’을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14일(현지시간) 사전에 일부 내용이 공개된 NBC방송 ‘미트 더 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
자신을 둘러싼 성추문에 대한 입막음을 시도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재판 기일이 내년 3월로 조정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11일(현지시간) NBC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사건을 담당하는 후안 머천 뉴욕주 지방법원 판사는 내년 …
레티샤 제임스 미 뉴욕주 법무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재산 부풀리기가 기존에 밝혀진 것보다 훨씬 많은 수십억 달러에 달한다고 밝힌 것으로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민주당원으로 트럼프를 강력히 비판해온 제임스 장관은 지난해 트럼프와 가족 및…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뉴욕주와의 민사소송 과정에서 자신의 브랜드 가치가 100억달러(약13조원)에 달한다고 주장한 사실이 드러났다. 31일(현지시간) AP통신과 NBC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공개된 소송 증언 녹취록에서 “내 브랜드 가치는 100억달러에 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