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맨해튼 대배심이 지난 3월 3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전·현직 미 대통령의 기소 결정은 1776년 건국 후 처음이다.
기사 557
구독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대통령 최초로 머그샷을 찍는 수모를 당했지만, 그를 향한 관심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공화당 내에서는 60%가 넘는 지지율을 얻으며 서방 국가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할 수 있다는 우려도 커지는 상황이다.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 전·현직 대통령 중 최초로 ‘머그샷’(범인 식별용 사진)을 찍은 가운데, 이를 활용한 굿즈(기념품)로 이틀 만에 100억 원에 달하는 돈을 모았다고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선거운동 캠프에 따르면 지난 24일 트…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에 대한 기소가 이어지면서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 후보로 확정되더라도 본선에서는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여론조사에서 나타났다고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POLITICO)가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폴리티코 매거진/입소스 여론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머그샷(범인 식별사진)을 봤다면서 “핸섬 가이(잘생긴 남자)”, “원더플 가이(멋진 남자)”라고 평했다.백악관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머물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구치…
2020년 미국 대선 당시 자신이 패했던 조지아주에서의 선거 결과를 뒤집으려는 시도를 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애틀랜타 풀턴카운티 구치소에서 전현직 대통령 최초로 찍은 ‘머그샷’(범인 식별용 사진). 잔뜩 화난 얼굴로 정면을 응시하며 눈을 부…
‘P01135809’미국 남동부 조지아주(州) 풀턴카운티 보안관실이 24일(현지 시간) 공개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수감자 번호다. 그는 이달 초 2020년 대선 당시 자신이 패한 조지아주의 국무장관에게 전화로 “선거 결과를 뒤집을 방안을 찾아내라“고 압박한 혐의로 4번째 형사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대통령이 자신의 머그샷을 ‘X’(옛 트위터)에 올리며 트위터 복귀를 알렸다.트럼프는 24일(현지시간) X에 자신의 머그샷을 올리며 “선거 개입 사건에 대해 결코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그가 트위터를 다시한 것은 지난 2020년 말 이후 처음이다.트럼프는 …
2020년 미국 대선 당시 조지아주 선거 결과를 뒤집으려 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조지아주 검찰에 출두해 ‘머그샷(mug shot·범죄자 인상착의 기록 사진)’을 촬영했다. 각기 다른 혐의로 검찰 출두만 4번째인 트럼프 전 대통령이 머그샷을 …
2020년 미국 대선에서 조지아주 선거 결과에 개입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조지아주 구치소에 자진출석해 범죄자 프로필 사진인 ‘머그샷’을 촬영했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올해만 네 차례 범죄 혐의로 기소됐으나, 머그샷까지 촬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
2020년 미국 대선에서 조지아주 선거 결과에 개입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풀턴 카운티 구치소에 출두한 지 20분 만에 보석 석방됐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 베드민스터 골프 클럽을 출발해 전용기로 애틀랜타 하츠필드-잭슨 국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선거 개입으로 기소된 가운데 그가 구치소에 출두해 머그샷을 촬영할 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애틀랜타뉴스퍼스트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구치소에 출두한다. 그는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기 위해…
올해 무려 네 번의 기소를 당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지아 구치소에 출석할 예정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누구도 도널드 J. 트럼프 대통령만큼 선거의 온전함을 위해 싸운 적 없다”라며 “내일 오후 조지아에서 자랑스럽게 체포 절차를 밟…
공화당 대선 예비후보 중 압도적 지지를 얻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불참을 선언해 오는 23일(현지시간) 열리는 공화당 경선 첫 토론회는 1위 없이 열리게 됐다. 트럼프가 빠진 이 토론회 관전 포인트는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와, ‘다크호스’로 부상한 사업가 출신인 …
2020년 미국 대선 뒤집기 시도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보석금이 20만 달러(약 2억 6830만원)로 책정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더힐 등이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상급 법원의 스콧 맥아피 판사는 트럼프 전…
미국 조지아주 검찰이 2020년 대선 이후 조지아주 선거 결과에 개입하려 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판을 내년 3월초 시작해달라고 요청했다. 다만 해당 날짜는 미국 여러 주에서 공화당 대선 경선이 치러지는 이른바 ‘슈퍼 화요일’을 하루 앞둔 날이라 트럼프 전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