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맨해튼 대배심이 지난 3월 3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전·현직 미 대통령의 기소 결정은 1776년 건국 후 처음이다.
기사 567
구독
1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지지자 집회에 밝은 얼굴로 등장했다. 상원 탄핵심판이 13일 부결된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낸 건 처음이다. CBS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대통령의 날(2월 세번째 월요일)인 이날 플로리다주 웨스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상원에서의 탄핵소추안 부결 후 정치활동 재개 가능성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공화당 내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입지와 역할은 물론 당의 향후 방향성을 놓고 의견이 갈리면서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측근으로 꼽혀온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미 상원의 탄핵심판이 부결됐다. 트럼프가 속한 공화당 의원 7명이 탄핵에 찬성표를 던졌지만 가결 정족수에는 미치지 못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에 대한 탄핵심판이 부결되자 “역사상 최대 마녀사냥이었다. 미국을 위대하게 만드는 우리의 애국적 운동…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이 미국 상원에서 부결됐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우리의 운동은 이제 막 시작했다”면서 사실상 정치권 복귀 의사를 알렸다. 미 상원은 13일(현지 시간) 오후 탄핵심판 표결에서 유죄 57표, 무죄 43표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내란 선…
미 상원이 13일(현지시간)의 탄핵 심판 표결에서 트럼프 탄핵안을 부결시킨 뒤 트럼프변호인단은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우리는 이제 디즈니 랜드로 간다!”라며 농담을 던쳤다. 탄핵투표에서 상원의 과반이 넘는 57명의 의원들이 트럼프 탄핵에 찬성했지만 탄핵안 통과에 필요한 3분의 2…
미국 상원이 1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내란 선동 혐의에 대한 탄핵심판 표결에서 탄핵안을 부결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상원은 이날 탄핵안 표결에서 유죄 57표, 무죄 43표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탄핵을 위한 유죄 선고에는 상원의 67…
미국 상원이 퇴임한 대통령이라도 탄핵심판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지난달 국회의사당 시위대 난입 사건과 관련해 내란 선동 혐의로 하원에서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상원의 탄핵 심판이 시작됐다. 탄핵심판에…
미국 상원이 전직 대통령 탄핵 심판에 합헌 결정을 내리면서 절차적 정당성을 인정했다. 이로써 지난달 국회의사당 난입사건과 관련해 내란 선동 혐의를 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두 번째 탄핵 심리가 본격 시작된다. 9일 뉴욕타임스(NYT)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탄핵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시작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상원 탄핵 심판을 보고 있지 않다고 강조하는 등 거리를 뒀다. 트럼프 전 대통령도 침묵을 유지하며 저자세를 유지했다. CNN 등 외신들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재닛 옐런 재무장관과 함께 재계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상원 탄핵심판이 9일(현지시간) 시작된 가운데 변호인단은 이번 탄핵은 정치적인 의도가 있다면서 차기 대선 재출마를 막기 위해 추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CNN 등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 변호인단인 브루스 캐스터는 이날 탄핵심판이 합헌인지 여부에 …
미국 법무부가 전임 도널드 트럼프 정부에서 임명된 연방검사들에 대해 ‘정리 작업’에 돌입했다. CNN은 8일(현지시간) 몬티 윌킨슨 법무장관 대행이 이르면 9일 트럼프 검사 56명에게 사표 제출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다만 조 바이든 대통령의 아들 헌터 바이든의 세금 관련 수사를…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정보 브리핑을 공유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자 유럽 동맹 정보기관들이 미국과 민감한 기밀 공유를 재개할 수 있게 됐다며 환영하고 있다고 인사이더가 3개국 정보기관 관계자를 인용해 8일(현지시간) 전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5일 C…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내란 선동 혐의의 상원 탄핵심판이 오는 10일(현지시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상원은 신속하게 진행할 방침으로, 이르면 일주일여 만인 내주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와 미치 매코널 상원 공화당 원내대표는 8일 트럼프 …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의 주요 인사가 줄줄이 회고록 계약을 준비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 마이크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 켈리앤 콘웨이 전 백악관 고문은 모두 대형 출판 계약을 앞두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측근 콘웨이 전 고문은 현…
내란 선동 혐의를 받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미국 상원의 탄핵 재판을 하루 앞둔 8일(현지시간) 트럼프 측 변호인단은 “이 사건은 헌법상 결함이 있다”며 “의회 난입 사태의 책임을 트럼프에게 묻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주장했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변호인단은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