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맨해튼 대배심이 지난 3월 3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전·현직 미 대통령의 기소 결정은 1776년 건국 후 처음이다.
기사 567
구독
미국 공화당 소속 상원의원 대다수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위헌이라고 표결하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4년 대선 재출마 가능성이 커졌다고 영국 메트로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날 미국 상원에선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안이 위헌이라는 내용의 안건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하원의 탄핵 소추안이 25일(현지시간) 상원에 넘겨졌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하원 탄핵소추위원 9명은 이날 오후 상원에 탄핵 소추안을 제출했다.상원의 탄핵 심판은 2월 둘째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유죄 판결을 위해선 재적 의원 100명 가운데 3분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탄핵 심리가 다음 달로 다가온 가운데, 하원 탄핵소추를 찬성하는 여론이 과반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 뉴저지 소재 몬머스대는 25일(현지시간) 이런 내용을 담은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앞서 이달 이뤄진 미 하원의 트럼프 전 대…
미국 백악관이 양대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와 워싱턴포스트(WP)를 재구독했다. 정치매체 더힐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 이틀째인 21일(현지 시간) 아침 백악관에 두 신문이 배달됐다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9년 10월 자신에게 비판적인 두 언론의 구독을 중단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굴욕이 이어지고 있다. 퇴임 후 둥지를 튼 플로리다 지역은행이 계좌 폐쇄를 통보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트럼프 일가의 사업 또한 큰 타격을 입었다. 6일 전대미문의 의회 난입 사태에 대한 책임을 물어 그와 관계를 끊는 기…
미국 민주당과 공화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상원 탄핵심판 일정을 놓고 정면충돌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등 민주당 지도부는 “최대한 빨리 송부하겠다”고 밝혔지만 공화당은 다음 달로 미루자고 맞섰다. 특히 극우단체 큐어논을 지지하는 공화당의 백인 여성 하원의원은 조 바이든 대통…
미국 민주당과 공화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상원 탄핵심판 일정을 놓고 정면충돌했다. 민주당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탄핵안을 25일 상원에 송부하겠다”고 밝혔지만 공화당은 다음 달로 미루자고 맞섰다. 특히 극우단체 큐어논을 지지하는 공화당의 백인 여성 하원의원은 조…
조 바이든 당선인이 미국의 제46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절차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22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첫 브리핑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과 관련한 물음에 “진행 방법은 상원에 맡기겠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은 2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前) 대통령의 2차 탄핵안을 상정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21일 CNN과 ABC뉴스 등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언제 진행된다고 말하지는 않겠다. 그들(상원)은 받을…
20일 존 바이든이 취임하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했던 극우 단체들의 분위기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패배 이후에도 ‘선거 사기’ 주장에 동조하며 ‘트럼프 제국 만세’를 외쳤던 극우 단체 ‘프라우드 보이즈’는 이제 트럼프를 향해 ‘호객꾼’ ‘완전 약체’…
20일(현지시간) 퇴임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앞으로 매년 22만1400달러(약 2억4000만원)의 연금을 받게 됐다고 CNN이 보도했다. 미국의 ‘전직 대통령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전직 대통령은 백악관을 떠난 뒤 현직 장관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 또 사무실 운영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임기 종료 하루 전인 19일에도 자화자찬으로 가득한 고별사를 내놓고 대대적인 측근 사면을 단행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해 11월 대선 이후 불복 소송 등을 두고 공화당과 내내 불편한 관계를 유지한 그가 아예 ‘애국당(Patriot Party)…
20일(현지시간) 백악관을 떠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남긴 고별사를 두고 정계 복귀를 암시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 몇 시간 전 백악관을 떠나 송별 행사가 열리는 앤드루스 공군기지로 갔다. 기지에는 트럼프…
퇴임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후임인 조 바이든 당선인에게 편지를 남겼다고 CNN과 AFP통신이 백악관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들을 인용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편지에 어떤 내용이 담겼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CNN은 전했다. 미국에선 떠나는 대통령이 후임자에게 성…
퇴임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 오전(현지시간) 백악관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전직 관리들의 로비 금지 규정을 폐지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밤새 트럼프 대통령은 수많은 행정 명령들을 쏟아냈다. 그 가운데 마지막으로 한 일은 행정부 관리들의 퇴임 후 5년간 로비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