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공화당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대만 문제와 관련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담판 자신감을 드러냈다.트럼프 후보는 18일(현지시각) 공개된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뷰에서 대만 문제와 관련해 시 주석을 설득하는 방안을 두고 “매우 쉽다”라며 이런 구상을 내놨다.트럼프 …
미국 공화당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하마스 수장 야히야 신와르의 사망에 반색했다.트럼프 후보는 18일(현지시각) 미시간 디트로이트에서 기자들과 만나 신와르 사망과 관련해 “(중동에서의 평화 달성을) 더 쉽게 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 문제와 관련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 인수위원회가 백악관 재입성에 대비해 이른바 ‘블랙리스트’ 작성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16일(현지시각) 폴리티코는 전직 트럼프 행정부 관료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후보의 인수위가 제2기 행정부에서 배제할 인사들의 명단을 작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소…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러닝메이트 JD 밴스 상원의원은 2020년 대선에서 패배한 것을 인정하느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얼버무리면서 답변을 회피해왔다. 그러나 밴스가 16일(현지시각) 드디어 “인정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밴스는 펜실베이니아 …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16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 워싱턴 크로싱에서 선거 유세를 하면서 약 100명의 공화당 전직 관리와 고위직 출신들에게 둘러 싸인 채 연단에 서서 “나라를 먼저 생각하라”며 도널드 트럼프를 버릴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해리스는 다음 달의 대선거에…
올해 78세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 도중에 약 40분간 춤만 추다 행사를 끝내 그의 정신 건강에 대한 논란에 다시 불을 붙였다. 트럼프 후보는 14일 올해 대선 최대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주의 필라델피아 근교 오크스에서 경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한국을 겨냥해 ‘머니 머신(money machine·현금지급기·부유하단 의미)’이란 표현까지 쓰며 안보 무임승차론을 다시 한번 제기했다. 다음 달 5일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이달 초 한미가 합의한 제12차 방위비분담금…
올해 78세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 도중에 약 40분 간 춤만 추다 행사를 끝내 그의 정신 건강에 대한 논란에 다시 불을 붙였다.트럼프 후보는 14일 올해 대선 최대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주의 필라델피아 근교 오스크에서 경제…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선거 후 평화로운 권력 이양을 존중하고 장려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직접 대답하지 않았다. 트럼프는 15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시카고 경제클럽’에서 존 미클스웨이트 블룸버그 편집장과의 대담을 했다. 주로 사업가들이 청중이어서 경제정…
다음 달 5일 미국 대선의 판세를 좌우할 펜실베이니아, 조지아, 노스캐롤라이나, 미시간, 애리조나, 위스콘신, 네바다주 등 7개 경합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을 앞섰다는 일부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여론조…
미국 대선의 최대 경합주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주에 14일(현지 시간)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동시 출격해 치열한 맞불 유세를 펼쳤다. AP통신에 따르면 두 후보가 이번 대선 과정에서 펜실베이니아주를 찾은 것은 이날을…
미국 대선이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합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가 근소하게 우세하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14일(현지시각) 공개된 하버드 미국정치연구소와 해리스폴 여론조사에 따르면 다자 대결에서 경합주 유권자 48%가 트럼프 후보를, 46%가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
미국 대선이 3주 가량 남은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가 암호화폐 토큰 판매에 나섰다.1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트럼프 후보는 암호화폐 플랫폼 프로젝트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과 함께 제공되는 토큰 ‘WLFI’를 15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 대통령 유세장 부근에서 불법으로 총기와 위조 신분증을 소지한 용의자가 경찰에 체포됐다고 13일(현지시각) CNN, 액시오스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벰 밀러(49)로 신원이 밝혀진 이 남성은 전날 캘리포니아주 코첼라에서 열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