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730
구독
다음 달 미국 대선에서 누가 승리하든 현재 조 바이든 대통령의 ‘2030년 전기차 판매 50% 달성’ 정책은 후퇴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미국 자동차 산업 전문가 16명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미국 대선 향방에 따른 자동차 산업 전망’ 보고서…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8일(현지시각) 가자지구 전쟁 휴전을 위한 협상에 일부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CBS방송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버트’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다만 해리스 부통령은 휴전 협상 타결이 안 되면…
다음 달 5일 치러지는 미국 대선이 채 30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그간 여러 전국 지지율 조사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에게 밀렸던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해리스 후보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특히 해리스 후보가 과거 민주당의 핵심 지지층으로…
11월 미국 대선 승패를 가를 경합주 조지아주에서 한국계 유권자들이 경제 문제를 이유로 민주당에서 등을 돌리는 양상이 보인다고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가 7일(현지 시간) 조명했다. 2020년 대선 때 조지아주에서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재검표까지 가는 소동 끝에 트럼프 후보에 1만1000…
바이든-해리스 행정부의 국경 정책에 집중 공세를 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7일(현지 시간) 불법 이민자들이 “나쁜 유전자(bad genes)”를 가졌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후보 측은 “살인자들을 지칭한 것”이라고 반박했으나, 민주당에선 “이민자 혐오를 유…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미국 대선은 “이스라엘 역사에서도 가장 중요한 날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외신들에 따르면 트럼프 후보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하마스의 가자지구 전쟁 1년이 된 이날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트럼프 내셔널 도럴 골프클럽’에…
다음 달 5일 치러지는 미국 대선이 채 30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그간 여러 전국 지지율 조사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에게 밀렸던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해리스 후보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특히 해리스 후보가 과거 민주당의 핵심 지지층으로…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각) 콜로라도주 오로라에서 유세할 예정이라고 CNN, 미 정치 매체 더힐 등이 보도했다.트럼프 후보는 베네수엘라 출신 갱단이 콜로라도주 오로라 도시 전체와 건물들을 점거하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그는 지난달 10일 민주당 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미국의 저출산 문제와 관련해 MZ 세대에게 보낸 틱톡 메시지가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대선 후보가 된 직후 ‘코코넛 트리’라는 밈(meme)에 올라타 빠르게 인지도를 높인 해리스 후보가 이번에도 틱톡을 활용해 젊은층과 여성 유권자층의 표심을…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이었다면 푸틴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있을 것이다.”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7일 CBS방송의 대표 시사 프로그램 ‘60분’에 출연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친(親)러시아 노선을 비판했다. 그간 트럼프 후보는 …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7일(현지시각) 허리케인 구호 관련 전화를 받지 않은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정치적인 게임”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고 미 정치 매체 폴리티코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는 이날 뉴욕으로 가기 전 기자들에게 “비상사태로 위…
올해 미국 대선에서 누가 승리하더라도 향후 10년간 미국 국가부채가 수조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7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초당파적 성격의 비영리기구인 ‘책임있는 연방예산위원회(CRFB)’는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7일(현지 시간) 1년을 맞은 ‘가자 전쟁’이 중동 전역으로 확전되는 양상을 띠며 다음 달 미국 대선 판도를 흔드는 ‘옥토버 서프라이즈(October surprise·10월의 이변)’가 될 수 있다고 영국 BBC가 전망했다. 중동 전쟁이 확대되며 이번 대선 결과를 좌우할 수 있는 변수…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말실수를 연발하면서 그의 건강 및 인지 기능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6일 보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을 민주당의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하게 만들었던 ‘고령 리스크’가 78세인 트럼프 후보에게로 옮겨붙는 모양새다…
‘미디어 총공세 펼치는 해리스와 경합주 현장 누비는 트럼프.’ 미국 대선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막판 선거 전략이 확연한 대비를 보이고 있다. 해리스 후보는 트럼프 후보보다 우위를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