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현지 시간)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추진한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합의안 재표결이 존 버커우 하원 의장에 의해 가로막혔다. 이달 31일 기필코 유럽연합(EU)를 떠나겠다는 존슨 총리의 계획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포스트(WP) 등은 이날 버커우…
영국 하원은 21일(현지시간)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합의안 재표결을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존 버커우 하원의장은 정부가 요청한 브렉시트 합의안 의회 재표결을 허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안건을 오늘 토론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렇게 한다면 반복적…
영국 하원이 21일(현지시간)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 합의안을 표결에 부치지 않기로 결정했다. 노딜 브렉시트(유럽연합(EU)과 합의 없는 탈퇴)도 불사하겠다는 보리스 존슨 총리의 계획도 순탄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존 버커우 영국 하원의장은 “정부가 내놓은 안건…
영국 정부가 하원에서 한차례 승인을 보류한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해 21일 표결을 재차 시도한다. 20일(현지시간) 공개된 하원 의사일정표에 따르면 의회에선 오는 21일 오후 브렉시트 합의안 승인을 위한 투표가 예정돼 있다. 유럽연합(EU) 탈퇴 협정 비준 조건을 규정한 2018년 …
영국 하원이 유럽연합(EU)과 자국 정부가 마련한 새 브렉시트 합의안 승인을 전격 보류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울며 겨자 먹기’로 31일로 예정된 브렉시트의 연기 요청 서한을 EU에 보냈다. 19일 BBC 등에 따르면 영국 하원은 이날 브렉시트 합의안을 표결하기 위해 19…
유럽연합(EU)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의 브렉시트 연기 요청 이후 전개될 상황 점검을 위해 회의에 나섰다. 그러나 구체적인 브렉시트 연기 여부 및 기한에 대해선 아직 윤곽이 잡히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BBC와 AFP통신, 폴리티코유럽에 따르면 EU 대사들은 20일(현지시간) 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유럽연합(EU)에 영국의 EU 탈퇴, 브렉시트를 연기할 것을 요청하는 서한에 서명하지 않았다고 영국 총리실 관계자를 인용, 20일 AFP통신이 보도했다. 존슨 총리는 전일 하원이 브렉시트 합의안을 지지하지 않았고 이에 따라 법에 의해 EU에 연기 요청을 …
영국 하원이 브렉시트(유럽연합 탈퇴) 새 합의안 승인을 미루기로 했다. 이로써 영국이 예정된 시한인 이달 31일에 브렉시트를 단행하지 못할 가능성이 커졌다. 19일(현지시간) 가디언, BBC 등에 따르면 이날 영국 하원은 보수당 출신 무소속 올리버 레트윈 경이 내놓은 수정안을 322…
영국 하원이 19일(현지시간) 오후 브렉시트(영국 유럽연합(EU) 탈퇴) 새 합의안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하면서 브렉시트 운명도 판가름이 난다. 영국에서 토요일에 하원이 열리는 것은 포클랜드 전쟁 때문에 개회했던 1982년 4월3일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앞서 영국과 27개 E…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서 승인된 새 브렉시트(영국 EU 탈퇴) 합의안에 대해 더 좋은 결과물을 내놓을 수 없다며 영국 의회에 이를 승인해줄 것을 요청했다. 존슨 총리는 18일(현지시간) BBC 로라 쿤스버그 편집장과의 인터뷰에서 영국이 “분열적인” 브렉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17일(현지시간) 이달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를 이행할 절호의 기회라며 영국 의회에 합의안 승인을 촉구했다. 존슨 총리는 이날 EU 정상회의에서 브렉시트 합의안이 만장일치로 승인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영국이 민주국가로서 브렉시트를 완료하…
영국과 유럽연합(EU)이 17일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의 새로운 안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합의 없이 EU를 떠나는 ‘노딜 브렉시트’ 우려는 해소됐지만, EU 정상회의 승인과 영국 하원 비준 등의 변수가 남아 있어 31일 브렉시트 시행은 미지수라는 분석이 나온다. 영국 BBC…
17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서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합의안이 만장일치로 승인됐다. 이로써 이달 브렉시트 이행 여부는 영국 의회의 선택에 달렸다. AP통신에 따르면 영국과 EU 27개 회원국 지도자들은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정상회의에서 앞서 마련…
17일(현지시간)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협상 타결에 영국과 EU 관계자들이 엇갈린 반응을 내놓고 있다. 도날트 투스크 EU 집행위원회 상임의장은 이날 영국과 EU의 브렉시트 합의에 대해 “노딜(협상 결렬)보다는 합의가 항상 낫다”며 “하지만 이 같은 정치적 싸움…
17일(현지시간) 영국과 유럽연합(EU)이 브렉시트 협상을 타결하면서 오는 10월 31일 영국의 EU 탈퇴를 확정할 공은 이제 영국 의회로 넘어갔다. 장 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은 이날 브렉시트 합의 소식이 전해진 직후 기자들과 만나 EU는 더 이상 영국에 브렉시트 연기를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