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과 유럽연합(EU)이 17일(현지시간) EU 정상회의 직전에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합의안(초안)을 극적으로 마련했다. 하지만 영국 내부에서 반발이 만만치 않아 의회 통과에 난항이 예상된다.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장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은…
브렉시트(Brexit)를 앞둔 영국이 유럽연합(EU) 측과 16일(현지시간) 밤늦게까지 브렉시트 재협상 문제를 논의했지만 합의에는 실패했다. 이에 따라 17~18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EU 정상회의에서도 관련 협상이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BBC는 이날 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16일(현지시간) 아직 유럽연합(EU)과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협상을 타결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AP통신, 가디언 등에 따르면 존슨 총리는 이날 내각 회의에서 막판 브렉시트 협상을 진행 중이지만 아직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제임스…
2016년 7월 영국이 국민투표로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를 결정한 뒤 약 3년간 영국 경제가 690억 파운드(약 106조 원)의 손실을 입었다고 인디펜던트가 유럽개혁센터 보고서를 인용해 16일 보도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3년간 영국의 국내총생산(GDP)은 매년 230…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14일(현지시간) 영국 정부의 최우선과제는 10월31일 유럽연합(EU)을 탈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여왕은 이날 퀸스스피치(여왕 국정 연설)에서 범죄, 건강, 환경,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등과 관련한 보리스 존슨 총리…
엘리자베스 2세(93) 영국 여왕이 14일(현지시간) 퀸스스피치(여왕의 연설)를 통해 보리스 존슨 총리가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 계획)를 어떻게 계획하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사법제도 개혁을 위한 정부의 새로운 법안에 대해 발표한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퀸스스피치는 의…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가 14일 의회 개원 연설에서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후 영국의 번영을 역설한다고 BBC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여왕은 이날 연설에서 브렉시트 후 유럽연합(EU) 시민들의 자유로운 영국 입국을 끝내는 계획과 영국 국민들이 의약품에 보다 쉽고…
영국과 유럽연합(EU)은 12일 오는 17~18일 EU 정상회의를 앞두고 영국의 EU 이탈 조건 합의를 위한 막바지 협상에 들어갔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영국과 EU 협상 대표들은 이날 브뤼셀에서 회동해 EU 정상회의에 맞춰 적시에 브렉시트안을 타결할 수 있을지를 둘러싼 논의를 …
영국에서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를 반대하는 여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9일(현지시간)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에 따르면 여론조사업체 유거브가 이 매체의 의뢰로 2016년 6월 브렉시트 국민투표 이후 실시된 설문조사 300건을 분석한 결과 잔류…
8일(현지시간)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보인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영국 파운드화 가치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BBC방송에 따르면 이날 현재 외환시장에서 달러·파운드 환율은 0.62% 하락한 1.2215 달러를 기록 중이다. 유로·파운드 환율은 0…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협상 타결이 “본질적으로 불가능해 졌다”고 BBC방송이 8일(현지시간) 영국 총리실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BBC방송에 따르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이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의 전화 통화에서 존슨 총리가 제안한 브렉시트 협상안 수용…
31일로 예정된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기한을 앞두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신경전을 벌였다. 마크롱 대통령이 이번 주 안으로 개선 협상안을 가져오라고 압박하자, 존슨 총리는 EU가 타협할 때라고 응수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를 어떻게든 강행하겠다는 무리한 입장을 고수하면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해임되는 것까지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더타임스 일요판(선데이타임스)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이 고위 관계자들을 인용, 보도한 데 따…
최근 영국이 EU에 제출한 브렉시트안과 관련,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회담을 모색하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버라드커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다음 주에 존슨 총리와 회담을 갖기 위해 일정을 조정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유럽연합(EU)에 새로운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협상안을 제안했다. 영국 현지언론들에 따르면 존슨 총리는 이번 협상안에 브렉시트 이후 북아일랜드를 포함한 영국 전체를 EU 관세동맹에서 탈퇴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다만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 국경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