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가 발생한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4일(이하 현지시간) 잇따라 발견됐다. 전날 수습한 시신까지 포함하면 이틀새 4명의 실종자를 찾은 셈이다. 정부합동신속대응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6분께 침몰한 허블레아니호 수색 작업…
‘헝가리 유람선 사고’ 발생 일주일째인 4일(현지시간) 한국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수습된 가운데, 시신 2구 중 다뉴브강 하류에서 발견된 시신은 60대 한국인 남성으로 확인됐다. 지난 이틀새 한국인 추정 실종자 4명이 발견됐으며 이 중 3명은 한국인 실종자로 최종 확인됐다. …
송순근 주헝가리대사관 소속 국방무관은 “헝가리 군용헬기가 수색 중 사고 지점으로부터 다뉴브강 하류 방향으로 55㎞ 떨어진 지점에서 시신을 발견해 헝가리 경찰이 오후 1시쯤 수습했다”며 “아시아인으로 추정되는 검은색 옷을 입은 50세가량의 남성”이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헝가리 유람선 사고’ 발생 일주일째인 4일(현지시간) 50대 아시아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수습됐다. 전날 시신 2구가 수습된 데 이은 3번째 시신 발견이다. 송순근 주헝가리대사관 소속 국방무관은 이날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머르기트섬에 있는 정부합동 신속대응팀 CP에서 브리핑을 …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호 수색 작전에 투입된 한 헝가리 민간 잠수 요원은 “밀려 내려오는 진흙탕 속에 서 있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추돌 사고가 발생한 지난달 29일 이후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다뉴브강의 겉모습은 평온해졌다. 하지만 수중은 여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허블레아니호는 이르면 오는 6일부터 인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부 합동 신속대응팀 송순근(육군대령) 구조대장은 4일(이하 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선체 인양을 위한) 크레인이 목요일(6일) 오전에 들어온다고 하기 때문에 빨라도 실제 인…
한국인 잠수사가 투입된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다뉴브강 잠수수색에서 실종자 시신 1구를 수습하면서 선체 내부수색을 반대한 헝가리 당국 입장에도 다소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상진 정부합동신속대응팀장은 4일 머르기트 섬 현장 CP에서 진행된 정례브리핑에서 “헝가리 당…
‘침몰 유람선 수습’ 시신 1구, 50대 한국인 여성 확인 【부다페스트=뉴시스】
헝가리 부다페스트 소재 리스트 페렌츠 국제공항에 설치돼 있던 ‘난파선 파티’(Shipwrecked Boat Party) 광고가 철거됐다고 3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인덱스가 보도했다. 인덱스에 따르면 ‘난파선 파티’는 5년 전 시작된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의 야간 선상파티 상품. 3주 …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 사고로 실종된 한국인 2명의 시신이 발견된 가운데, 침몰한 유람선인 허블레아니호가 인양 수순을 밟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헝가리 당국은 우리 정부 합동 신속대응팀과의 최종 회의에서 다뉴브강의 거센 물살과 불어…
헝가리 다뉴브강에 한국인 관광객 33명을 태운 유람선 ‘허블레아니호’가 가라 앉은지 엿새 만에 한국인 추정 시신 2구가 수습됐으며, 시신 1구는 60대 한국인 남성으로 최종확인됐다. 첫날 7명이 구조되고 7명이 사망한 채 발견된 이후 처음으로 실종자 발견 소식이 전해진 셈이다. 이…
‘허블레아니호’ 침몰사고가 발생한 지 엿새째인 3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위로 아리랑 선율이 흘렀다. 헝가리인들은 사고 발생 지점 바로 위 머르기트 다리에 모여 애도의 마음을 담아 아리랑을 합창했다. 지난달 31일 페이스북에는 3일 오후 7시 머르기트 다리에서 추…
허블레아니호 침몰 엿새째에 접어든 3일(이하 현지시간) 그간 구조 활동을 방해했던 유속과 수위가 차츰 내려가면서 한국인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수습됐다. 헝가리 당국이 불허한 수중 선내진입 가능성도 높아잘 것으로 보인다. 우리 정부 합동 신속대응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헝가리 …
3일(현지시간) 오전 헝가리 다뉴브강 하류에서 발견된 남성 시신이 60대 한국인 남성의 것으로 최종확인됐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40분쯤 헝가리 다뉴브강 사고현장으로부터 132㎞ 떨어진 지역에서 발견된 시신 1구는 한·헝 합동 감식팀의 신원확인 결과 60대 한국인 남성으…
3일 오전 9시(한국 시간 오후 4시)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의 머르기트 다리 밑. 지난달 29일 한국인 관광객 33명을 태우고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호의 사고 지점이다. 노란색 잠수 헬멧을 쓰고, 무려 약 70kg의 잠수 장비를 갖춘 헝가리 잠수 요원이 사다리를 타고 조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