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중동 공주’라고 소개하며 왕실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중국의 인플루언서들이 사기꾼인 것으로 드러났다.20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1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뤄지알린은 고급 빌라 앞에서 우아한 금색 이브닝드레스를 …
‘17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러시아군의 화생방(화학, 생물, 방사선) 전략을 총괄하는 이고리 키릴로프 중장을 스쿠터 폭탄으로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우즈베키스탄인 아흐마드존 쿠르보노프가 19일(현지 시간) 법정에 ‘서울(SEOUL)’이라고 적힌 검은 옷을 입고 등장했다. 그가 이 …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한 석호에 설치돼 있던 56m 높이의 거대 크리스마스트리 모양 구조물이 순식간에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7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뉴욕포스트(NYP)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리우데자네이루주 마리카시 라고아 드 아라티바 연안에 설치돼 있던 크리스마스트리…
스페인 경찰이 구글 스트리트뷰에 포착된 장면에서 ‘실종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용의자를 체포하는 데 성공했다.19일 CBS,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해 11월 스페인 소리아주에서 실종 신고가 접수되면서 수사가 시작됐다. 수사는 1년이 지나도록 진척이 없었다. 그러던 중…
모세의 십계명이 새겨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석판이 소더비 경매에서 504만 달러(약 73억 원)에 낙찰됐다. 뉴욕타임스(NYT)는 18일 약 1500년 된 이 석판이 경매에서 10분 이상 입찰이 진행된 뒤 익명의 구매자에게 낙찰됐다고 보도했다. 구매자는 이 석판을 이스라엘의 한 기관…
북한 평양시에 위치한 대성백화점 내부 사진이 공개됐다. 해외 고급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돼 있는 모습이다. 북한에 대한 각종 수출을 제한하는 대북제재에 구멍이 뚫렸다는 지적이 나온다.북한에서 유학 중이라고 밝힌 중국 대학생은 자신의 SNS에 이달 3일 북한의 대형 백화점인 ‘대성 백화점…
승객 간의 기내 난투극이 벌어지면서 비행기가 비상 착륙하는 사건이 벌어졌다.16일 미국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출발해 영국 리즈로 향하던 제트투컴(Jet2) 항공사 비행기가 불가리아에 비상 착륙했다.비상 착륙은 비행기에 타고 있던 승객 간의 난투극 때문이었다. 당…
미국의 톱 여가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가 공연 도중 관객이 던진 팔찌에 얼굴을 맞았다.15일(현지 시각) ‘유에스에이투데이’는 최근 미국에서 콘서트 관람객들이 가수에게 물건을 던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며, 빌리 아일리시도 최근 피해를 입었다고 전했다.SNS에 공유된 …
팔이 하나인 종합격투기 선수가 상대를 1라운드에 녹아웃(KO) 시키며 3연승을 달려 화제가 되고 있다.14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브라질 출신 ‘외팔 파이터’로 유명한 마니 맥스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MMA 경기에 2년여 만에 출전했다…
한 독일 신문이 윤석열 대통령의 출국 금지 내용을 다루는 기사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의 사진을 올려두고 윤 대통령이라고 소개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최근 소셜미디어 엑스(전 트위터)에는 한 누리꾼이 독일 뮌헨의 지역지 ‘뮌헨 머큐리’의 한 부분을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신문은 윤 대통령…
체중 감량과 혈압 조절, 염증 완화에 이로운 것으로 입증되었던 간헐적 단식이 모발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간헐적 단식을 했다가 머리숱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이다.13일 과학전문저널 셀(Cell)은 중국 저장성 서호대학 빙 장 교수팀(X @bingzhang…
칠레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 단말기(POS)를 조작해 사기를 쳐 택시 요금을 터무니없이 받아낸 택시 기사들이 대거 적발됐다. 11일(현지시각) 칠레 라테르세라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칠레 경찰은 수도 산티아고 아르투로 메리노 베니테스 국제공항 인근에서 관광객에게 바가지…
세계적인 팝스타 마돈나(66)가 프란치스코 교황(87)과 얼굴을 맞대고 있는 인공지능(AI) 생성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했다가 신성 모독 논란이 일었다.15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페이지식스 등에 따르면 마돈나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해…
도심 한복판 길거리에서 폭발이 일어나면서 보행자가 다치는 사고가 벌어졌다.6일(현지시각) 중남미 매체 ‘인포바에’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5일 페루 수도 리마의 한 길거리에서 지하에 설치된 배전함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하며 보행자가 다쳤다.공개된 CCTV 영상을 보면 길을 가던 여성…
홀로 어린 딸을 키우기 위해 음식 배달을 한다고 밝혔던 중국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그의 사연은 동정심을 얻기 위한 ‘거짓’으로 드러났다.12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소셜미디어 더우인에서 유모 씨는 ‘첸’이라는 어린 딸을 키우는 ‘싱글대디’(홀아버지)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