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비행기를 처음 탄 여성이 화장실을 찾다가 비상문을 개방하는 일이 발생했다. 8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중국 저장성 취저우 공항에서 이륙을 준비하던 중국국제항공 CA2754편 여객기의 비상문이 갑자기 열렸다. 해당 여객기는 …
나폴레옹(1769~1821)이 1814년 영국, 러시아, 프러시아, 오스트리아 연합군에 의해 파리를 점령당하고 권력을 빼앗기자 “차라리 자살하겠다”며 사용하려 했던 권총 두 자루가 7일(현지 시간) 프랑스 경매에서 169만 유로(약 25억 원)에 팔렸다고 BBC 등이 보도했다. 낙찰자…
미국에서 폭염 속 세 자녀를 뜨거운 차 안에 1시간가량 방치하고 쇼핑을 즐긴 엄마가 경찰에 붙잡혔다. 6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미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한 쇼핑몰 주차장에 있던 차량에서 어른 없이 아이 3명이 우는 모습이 포착됐다. 행인이 이를 목격한 뒤 경…
일본 교토에서 지적 장애를 가진 직장 동료를 대형 세탁기에 밀어 넣고 돌린 30대 남성들이 경찰에 체포됐다. 7일 마이니치신문, 재팬타임스 등에 따르면 일본 교토 시모교구에 있는 한 청소 회사 직원 A 씨(37)와 B 씨(37)는 최근 상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이들은 지난 3…
11월 대선을 앞두고 인지력 저하 논란으로 후보직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번에는 불분명한 단어 사용으로 구설에 올랐다. 뉴욕타임스(NYT)는 6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이 최근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사용한 단어 때문에 백악관이 수습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 쇼에 참여한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의 멤버 산(25?본명 최산)이 인종차별을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2일(현지시간) 산은 이탈리아 사르데냐 노라에서 열린 돌체앤가바나의 여성 쿠튀르(고급 맞춤 의상)쇼인 알타모다에 참석했다. 산은 이날 …
미국 텍사스 한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던 사람들이 상어의 습격으로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5일(현지시간) 미국의 CNN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텍사스 사우스 파드레 섬 해변가에서 놀던 여성이 상어에게 물렸다. 그의 남편도 여성을 구하려다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 당시 현장에서…
사이판 여행 중 수영장 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한국인 유튜버의 경험담이 재조명 받았다. 유튜버가 한국으로 오는 과정을 찍은 영상이 외교부와 경찰청이 공동 주최한 ‘제 4회 해외에서 겪는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기 때문이다.유튜버 ‘까망콩싹’은 지난 4월 28일 자신의 …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3~4위전에서 한국과 만난 튀르키예의 축구 영웅 하칸 쉬쿠르(53)의 근황이 전해졌다. 현재 미국으로 망명해 택시 기사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영국 데일리스타는 지난 1일(현지시간) ‘유럽의 축구 스타, ‘죽음의 위협’과 추방 끝에 미국으로 망명해 우버 …
오스트리아 성당에 전시된 후 신성모독 논란이 불거진 ‘출산하는 성모상’이 전시된 지 하루 만에 훼손돼 철거됐다. 3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 보도에 따르면 오스트리아 린츠의 성모마리아성당은 지난 1일 현대 예술가 에스터 슈트라우스가 구상한 조소 작품 ‘즉위’를 철거했다. …
그룹 블랙핑크의 태국 출신 멤버 리사가 뮤직비디오 촬영으로 장사를 못 하게 된 상점 주인들에게 태국 노동자들의 한 달 치 월급액을 보상했다. 2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리사는 솔로 신곡 ‘록스타’(Rockstar) 뮤직비디오 촬영을 하기 위해 고…
중국의 한 피시방에서 사망한 20대 남성이 30시간 동안 방치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29세 남성이 지난달 1일 저장성 원저우에 있는 피시방에 방문했다. 이틀 뒤인 3일 오후 10시께 피시방 직원은 책상에 엎드려 있던 남성이 너무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납치된 딸을 죽기 전 안아보고 싶다던 암 투병 환자가 소원을 이루고 세상을 떠났다. 2일(현지시간) 더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텔아비브의 이칠로프 병원은 리오라 아르가마니가 뇌암으로 전날 밤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병원 측은 리오라가 수년간…
13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절벽에 박힌 채 보관돼 ‘프랑스판 엑스칼리버’(Excalibur)이라고 불리던 전설의 검 ‘뒤랑달’(Durandal)이 도난당한 사실이 전해졌다. 3일(현지시간) 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프랑스 남서부 옥시타니 광역주 로트 지역의 로카마두르에서 절벽에 박혀…
아시아 최고 갑부인 무케시 암마니 인도 릴라이언스 회장의 막내아들인 아난트 암바니가 다음 주에 인도 앙코르 제약 상속녀인 라드히카 머천트와 결혼한다. 이미 올해 결혼식 전 두 차례 진행된 파티에 초호화 하객들과 세계적인 팝스타 등이 참석했던 만큼 결혼식의 모습에 대한 기대가 높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