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6
구독
한국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아내와 이혼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과거 한 누리꾼이 작성한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이 누리꾼은 올해 6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축구선수 김민재 와이프분 인스타를 들어갔는데 게시물, 하이라이트 전부 삭제됐고 프로필에 김민재를 태그한 것…
영국의 한 10대 소녀가 피임약 부작용으로 뇌졸중을 진단받은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더선, 미러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로렌 진(20)은 2022년 8월 12일 스페인에서 가족과 휴가를 보내던 중 오른쪽 몸 전체가 마비되는 일이 발생했다. 로렌은 밤에 화장실에 가려고 몸을 일으키려고 …
미국 IT 사업가 브라이언 존슨(47)이 생물학적 나이를 되돌리기 위해 혈액 내 혈장(혈액 속 액체 성분)에 있는 유해 물질을 제거해 다시 주입하는 혈장교환술을 받아 화제다.브라이언 존슨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혈장교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혈장교환술은 혈액에서 혈장…
중국에서 한 남성이 전 직장에 침입해 50만위안(약 9615만원)이 들어 있는 금고를 훔친 뒤 보트를 타고 도주하다 결국 경찰에 붙잡혔다. 그는 무려 1년간 범행을 계획했지만 하루 만에 체포됐다.20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머무르는 것으로 알려진 연해주 우수리스크의 군 기지 인근에 북한군 용도로 추정되는 대형 창고형 건물 10채가 새로 세워졌다. 해당 건물들은 북한군 막사용이거나 북한에서 제공한 미사일 보관용일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앞서…
11월 5일 미국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초접전 상황에서 막판 승기를 잡기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최근 몇몇 경합주에서 트럼프 후보에게 지지율 추월을 허용했으며 노조, 흑인 등 전…
27일 일본 총선에서 집권 자민당이 단독 과반은 물론이고 연립정권을 구성하는 여당 전체로도 과반 의석 확보가 쉽지 않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일본 아사히신문은 21일 전국 유권자 약 36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를 바탕으로 “자민당은 선거 전 247석에서 50여 석 줄어들…
1일부터 레바논 국경을 넘어 지상전을 개시한 이스라엘이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돈줄’로 알려진 금융기관을 공습하는 등 갈수록 공세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16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최고지도자인 야흐야 신와르 사살 전후로 무력 충돌이 더욱 거세지고 있어 미국 등의 중…
20일 프랑스 여성단체 회원들이 수도 파리 에펠탑 인근 트로카데로 광장에서 ‘페미사이드(여성 살해)’ 피해자의 이름이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광장에 누운 채 정부 대책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해당 단체들은 프랑스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강력한 처벌 및 규제 정책을 펼치지 …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댄 동유럽 몰도바가 20일 대선 1차 투표, 헌법에 유럽연합(EU) 가입 여부를 명기하는 국민투표를 동시에 실시했다. 이번 투표는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친(親)서방과 친러시아 노선 사이에서 고민하는 동유럽 각국의 민심 상황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
“심하게 아플 땐 강한 약을 써야 한다. 자칫 (중국) 경제가 절벽에 떨어질 수 있다.” 류상시(劉尚希) 중국 재정과학연구원 원장이 1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한 말이다. 올 6월 리창(李强) 총리가 중국 경제를 ‘중병에 걸렸다가 회복 단계에 접어든 환자’로 비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