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중 정상회담이 페루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린 가운데 중국 관변학자는 이번 정상회담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국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중국 관변학자인 중국사회과학원 산하 ‘시진핑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연구센터’의 …
이스라엘과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와의 휴전이 임박했다고 이스라엘 공영방송 칸(KAN),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 등이 24일 보도했다. 앞서 19일 헤즈볼라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제안한 휴전안에 동의하면서 공은 이스라엘로 넘어온 상태였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
미국 전역의 룰루레몬 매장을 돌며 100만 달러(약 14억 원)에 이르는 제품을 훔친 미국인 부부가 재판에 넘겨졌다. 23일(현지 시각) N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40대 부부 제디온 리처드와 아크웰 로즈리처드는 지난 14일 미네소타주 우드버리의 룰루레몬 매장에서 조직적인 소매 …
인텔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로부터 받기로 한 보조금이 예정보다 최소 5억 달러(7000억원) 이상 삭감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아직 지급을 확정 짓지 못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우리 기업의 보조금에도 영향이 있을지 주목된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뉴욕타임즈(NYT)는 바이…
우루과이 대선에서 좌파 성향 야만두 오르시 ‘프렌테 암플리오’ 후보가 당선됐다.24일(현지시각) AFP 등에 따르면 이날 우루과이 선거관리위원회는 개표가 99% 진행된 가운데 오르시 후보가 득표율 약 49.81%로 압도적 표차로 승리했다고 발표했다.상대 후보인 알바로 델가도 집권 국민…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첫 임기부터 쌓아온 직접적인 ‘트럼프 공략법’이 재계 경영자들에게 모범답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첫 번째 핵심전략은 ‘직접 소통’이다. 일반적으로 대기업들…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부장관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중국이 북러 밀착에 점점 더 불안을 느끼고 있다고 분석했다. 24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캠벨 부장관은 최근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주관하는 세미나에서 “중국 측과의 논의에서 북러 관계는 점점 더 …
일제강점기 일본 사도광산에 끌려간 조선인 노동자를 추모하는 ‘사도광산 강제동원 한국인 희생자 추도식’이 25일 한국 정부 주최로 일본 니가타현 사도광산 인근에서 열렸다. 한국 정부 관계자와 한국인 유가족들은 전날 모욕에 가까운 행사 진행으로 파행을 빚은 일본 측 주최 추도회에 불참했다…
태국의 한 동물원에서 귀여운 외모에 황금색 털을 가진 호랑이 ‘에바’가 인기를 끌고 있다.21일(현지시간) 태국 온라인 매체 사눅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동물원은 3살 난 황금 얼룩무늬 호랑이 자매 에바·루나의 사진을 공유했다.공개된 사진을 보면, 황금빛 고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으로 지명한 마이클 왈츠 하원의원은 2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한국도 어떤 식으로든 개입하겠다고 얘기하고 있다”며 “트럼프 당선인은 분쟁을 끝내야 할 필요성을 매우 명확하게 말해왔다”고 밝혔다.왈츠 의원은 이날 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비밀자금’을 이용해 운영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거부하는 대신 특정 대기업이나 이익단체들로부터 무제한으로 자금을 모금하고 있다는 것이다. 트럼프 당선인 정권 …
일본 주최 사도광산 추도식에 불참한 한국 정부가 25일 별도 추도 행사를 열었다.정부는 이날 일본 니카타현 사도 광산 인근 조선인 기숙사 터에서 ‘사도광산 강제동원 한국인 희생자 추도식’을 개최했다.추도식에는 한국 유족 9명과 박철희 주일한국대사가 참석했다. 행사는 강제 노역한 조선인…
중국 샤오미 전기차 70여 대가 하루 만에 자동 주차 기능 오류로 파손됐다.22일(현지시간) 홍성신문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낮부터 15일 새벽까지 샤오미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쑤치) 표준 버전 70여 대에서 자동 주차 기능 고장이 발생했다.샤오미의 자동…
필리핀 서열 2위인 사라 두테르테 부통령이 유사시 대통령을 청부 암살할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해 논란이다.23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 등에 따르면 두테르테 부통령은 이날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자신을 겨냥한 암살 위협이 있었다고 밝히며 “내가 죽으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의 유력 경제 전문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가 100인(100 Most Powerful People in Business)’ 중 85위에 선정됐다. 국내 총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포천은 중단기 매출과 이익성장률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