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강점기 사도광산의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열리는 사도광산 추모식에 정부가 불참을 결정한 데 대해 일본 측이 “유감스럽다”라는 입장을 밝혔다.일본 외무성은 24일 주한일본대사관을 통해 배포한 입장에서 “일본 정부는 주최자인 현지 관계자와 협력하면서 일한 정부 간에서도 정중…
학업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려다 얼굴에 심각한 손상을 입은 미국 남성이 안면 인식 수술을 받고 새 삶을 찾았다.미국 CNN 등 현지 매체는 기증자의 조직으로 얼굴 85%를 이식해 새 얼굴을 갖게 된 데릭 파프(30)의 사연을 전했다.미시간주 하버 비치 출신의 데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식품의약국(FDA) 국장에 마티 마카리(Marty Makary) 존스홉킨스대 외과 전문의를 지명한다고 22일(현지시간) 밝혔다.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루스소셜에 올린 성명에서 “FDA는 미국인의 신뢰를 잃고 규제 기관으로서 주요 목…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농무장관에 1기 정책고문 출신 브룩 롤린스를 지명할 것으로 보인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롤린스는 트럼프 1기 행정부 당국자들이 주로 모인 ‘미국우선주의정책연구소(AFPI)’ 대표다. 트럼프 당선인 사위인 재…
이달 들어 천연가스 관련 상장지수증권(ETN) 수익률이 불기둥을 세우고 있다. 유럽 내 기습 한파가 몰아치며 천연가스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우크라이나 전쟁이 새 국면으로 치달으면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고조된 영향으로 보인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1월 11~22일 두 자릿수 수익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수장이 미국을 찾아 도널드 트럼프 차기 대통령 당선인과 면담했다.파라 다클랄라 나토 대변인은 23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마르크 뤼터 사무총장이 플로리다 팜비치에서 트럼프 당선인을 만났다며 회동 사진을 공개했다.대변인은 양측이 “동맹이 마주한 다양한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23일 납북자 귀국을 국가주권 문제로 규정하며 해결 노력 의지를 밝혔다.마이니치와 아사히 등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도쿄 지요다구에서 열린 일본인 납북 피해자 귀국 촉구 행사에 참석해 “모든 납치 피해자의 귀국이 하루라도 빨리 실현돼야 한다”라며 이같이…
우크라이나 공격에 사용되는 북한산 무기에서 서방 부품이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CNN은 23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군사 당국자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측은 올해 북한 KN-23 미사일 60기가 자국 공격에 사용됐다고 추산한다. 러시아가 사용한 전체 탄도…
남부와 북부에서 각각 하마스·헤즈볼라를 상대로 전투를 치르는 이스라엘이 23일(현지시각) 레바논 베이루트를 공습했다.AP는 레바논 보건부를 인용, 이번 공습으로 최소 11명이 숨지고 63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사망자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DNA 검사가 실시되고 있으며, 구조팀…
중국과 일본 정부가 연내 외교장관 회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23일 보도했다.아사히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일본 정부가 다음달 말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의 방중을 타진하는 방향으로 조정에 들어갔다고 전했다.베이징에서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과 회…
지난해 10월 가자지구 전쟁 발발 후 중동 지역을 지나는 민간 항공 여객기들이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WSJ 보도와 항공안전 평가 기업인 ‘오스트리 항공 솔루션스’에 따르면 올해 중동 상공에서 포착된 미사일 수는 월평균 162기…
정부는 일제강점기 사도광산의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추도하기 위해 열리는 ‘사도광산 추도식’에 불참 결정을 내렸다고 23일 밝혔다.외교부는 이날 “우리 정부는 추도식 관련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24일 예정된 사도광산 추도식에 불참하기로 결정 했다”고 밝혔다.이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기 행정부에서 백악관 예산관리실장을 지낸 러셀 바우트를 2기 예산실장으로 다시 발탁했다.트럼프 당선인은 22일(현지시각) 바우트를 백악관 예산관리실장으로 지명한다고 발표했다.트럼프 당선인은 “첫 임기에 이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했다”며 “규제를 1개…
중국의 한 관광객이 1박에 5만 원짜리 숙소를 예약하면서 1180만 원을 결제했다. 중국 위안화와 한국 원화를 착각해 벌어진 일이다. 지난 2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동부 장쑤성에 사는 샤오 씨는 지난달 13일 친구와 함께 제주도를 찾았다.그는 에어비앤비(A…
침착한 대응으로 손님으로 탑승한 살인 용의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중국의 한 택시 기사가 화제다. 22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우한 출신의 택시 기사 인씨는 지난 14일 20대 남성 A씨를 손님으로 태웠다. A씨가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