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47
구독
올해 미국 대선에서 누가 승리하더라도 향후 10년간 미국 국가부채가 수조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7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초당파적 성격의 비영리기구인 ‘책임있는 연방예산위원회(CRFB)’는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투르크메니스탄을 방문한다. 이 자리에서 이란 대통령과의 만남이 성사될 것으로 보인다.리아노보스티는 7일(현지시각) 유리 우사코프 크렘린궁 보좌관을 인용, 푸틴 대통령이 오는 11일 투르크메니스탄 수도 아시가바트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세르다르…
중국의 한 법원이 우리 돈 1000원짜리 스프라이트 한 병을 경매에 부쳐 화제가 되고 있다.6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장쑤성 옌청시 다펑구 인민법원은 최근 알리바바 사법경매 온라인 플랫폼에 스프라이트 한 병을 경매 물품에 올렸다.법원은 시장가 …
중국이 지난달 24일 경기 부양을 위해 대규모 통화 완화 정책을 발표한 데 이어 8일 공공지출 확대 등을 포함한 재정 정책을 발표한다. 중국 정부가 최근 ‘올해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5%’라는 목표치 달성에 빨간불이 켜지자, 유동성 공급에 이어 직접 돈을 풀어 경기 회복의 불씨를…
7일(현지 시간) 1년을 맞은 ‘가자 전쟁’이 중동 전역으로 확전되는 양상을 띠며 다음 달 미국 대선 판도를 흔드는 ‘옥토버 서프라이즈(October surprise·10월의 이변)’가 될 수 있다고 영국 BBC가 전망했다. 중동 전쟁이 확대되며 이번 대선 결과를 좌우할 수 있는 변수…
필리핀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7일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바탄 원자력발전소 재개 타당성 조사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국은 수교 75주년을 맞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고 총 20건의 MOU를 체결했다. 윤 대통…
주요 그룹 총수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국가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함께한다. 총수들은 현지 경제협력 행사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넓히는 한편으로 주요 사업장도 방문할 예정이다. 7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말실수를 연발하면서 그의 건강 및 인지 기능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6일 보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을 민주당의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하게 만들었던 ‘고령 리스크’가 78세인 트럼프 후보에게로 옮겨붙는 모양새다…
‘미디어 총공세 펼치는 해리스와 경합주 현장 누비는 트럼프.’ 미국 대선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막판 선거 전략이 확연한 대비를 보이고 있다. 해리스 후보는 트럼프 후보보다 우위를 보…
파키스탄군이 7일 최대 도시 카라치의 폭발 현장에서 파손된 차량을 조사하고 있다. 이번 폭발로 최소 2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 반중국 성향의 분리주의 무장단체 ‘발루치스탄해방군(BLA)’은 파키스탄 내 중국 기술자를 목표로 자신들이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파키스탄은 중국 ‘…
“신이여, ‘차르’를 지켜주소서.” 러시아의 극우 사상가 알렉산드르 두긴이 7일 0시 텔레그램 채널에 올린 글이다. 이날 72세 생일을 맞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을 제정 러시아 황제 ‘차르’에 비유하며 노골적으로 충성 맹세를 한 것이다. 두긴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스타머 총리가 결국 칼을 빼 들었다.”(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지난달 2일 취임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보다 높은 연봉을 받을 정도로 ‘문고리 권력’ 의혹에 휩싸였던 수 그레이 전 영국 총리 비서실장(67)이 6일 사퇴했다. 그의 사퇴와 무관하게 12일 집권 100일을 맞는 스타…
최근 미국 고용지표가 시장 예상보다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노 랜딩(no landing·무착륙)’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미국의 경제 성장세가 유지될 경우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속도가 늦춰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이로 인해 7일 외환시장에서 원화 및 엔화 가…
중국의 한 결혼식에서 신랑 측에 돈을 더 달라며 난동을 부린 신부 오빠의 모습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6일(현지 시각) 중화왕 등 여러 중국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일 중국의 허난성 신양의 화이빈현에서 결혼식 당일 신부를 데리러 온 신랑 측에 신부의 친오빠가 1…
할리우드 배우 키아누 리브스(60)가 프로 자동차 경주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6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리브스는 지난 5일 미국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IMS)에서 열린 도요타 가주 레이싱(GR) 컵 시리즈 자동차 경주에 출전해 35명 중 최종 25위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