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즈볼라가 지난 19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카이사라 거주지를 드론으로 공격했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이 22일 보도했다.이 공격으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이튿날인 20일 각료회의에서 이스라엘 각료들은 이는 네타냐후 총리에 대한 암살 시도라며 강력하게 대응하지 …
호주 헌터밸리에서 지난 12일 바위 틈으로 떨어진 휴대전화를 주우려던 한 여성이 8시간 동안 바이 틈새에 거꾸로 매달린 채 갇혀 있다가 극적으로 구조됐다고 CNN이 22일 보도했다.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응급구조 서비스가 2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사진은 바위 틈새에 거꾸…
일본 정부가 핵무기 폐기를 위한 결의안을 유엔총회 제1위원회(군축·국제안보담당)에 제출했다고 지지(時事)통신, 산케이신문 등이 22일 보도했다.결의안 제출은 31년 연속이며, 올해 결의안에서는 일본 원수폭피해자단체협의회(피단협)의 노벨평화상 수상 결정을 언급하고 “핵전쟁에 승자는 없다…
미국에서 열린 에어쇼 도중 곡예비행을 하던 비행기가 추락해 영화 ‘탑건’ 출연자 비행 교육을 담당했던 베테랑 조종사가 숨졌다. 21일(현지시각) AP통신, ABC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30분께 미국 뉴멕시코주 라스크루스 공항에서 열린 항공우주박람회에서 곡예비행을 하던 …
현대자동차가 ‘넥스트 차이나’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의 주식시장에 진출했다. 현대차가 해외에서 기업공개(IPO)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가 이번 상장으로 조달한 금액은 33억 달러(약 4조5000억 원)로 인도 증시 사상 최고액이다. 올해 아시아 증시 IPO 중에서도 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란에 대한 공격이 매우 임박했다”고 20일 밝혔다. 네타냐후 정권은 다음 달 5일 대선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만류에도 “이란이 1일 이스라엘 본토를 탄도미사일로 공격한 만큼 강도 높은 보복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압돌라힘 무…
북한군이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러시아군과 함께 ‘군사용 풍선’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2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매체인 RBC우크라이나가 보도했다. 남한으로 오물 풍선을 날렸던 경험을 되살려 우크라이나 방공망을 교란하거나 생화학무기를 띄워 보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RBC우크라…
아마존의 최고경영자(CEO) 중 한 명이 ‘주 5일 사무실 근무’를 따르지 않는 직원에 대해 다른 회사로 이직할 것을 권유해 논란이 일고 있다. 17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CEO 매트 가먼은 “주 5일 사무실 근무를 원하지 않는다면 일을 …
11월 5일 미국 대선을 꼭 보름 앞둔 21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후보 겸 부통령은 보수성향 부동층,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 겸 전 대통령은 비(非)백인 유권자를 적극 공략했다. 해리스 후보는 북동부 ‘러스트벨트(쇠락한 공업지대)’, 트럼프 후보는 남동부 ‘선벨트(따뜻한 …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2000달러(약 276만 원) 안팎의 월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19일(현지시간) 독일 도이체벨레(DW) 등 외신에 따르면 외국 출신 러시아군 병사들은 매월 2000달러 정도를 받았다고 공통적으로 증언했다. 해당 금액은 러시아 자국민 병사의 월 급여액으로 알려…
최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선거활동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1일(현지 시간) 자신도 트럼프 후보처럼 암살 당할 위험이 매우 커졌다고 주장했다. 머스크 CEO는 이날 ‘X’에 펜실베이니아 트럼프 후보 지원 유세에서 …
미국의 유명 디자이너와 지인들이 독특하고 괴상한 메이크업과 의상으로 중국 자금성에 들어가려다 쫓겨나는 일이 벌어졌다.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패션 아티스트그룹 ‘페칼 매터’(Fecal Matter)의 릭 오웬스를 비롯한 지인들이 자금성 입구에서 사진을 찍다가 관…
북한이 러시아 대규모 파병설에 관해 처음으로 공개 입장을 내놨다.주유엔 북한대표부 관계자는 21일(현지시각) 유엔 제1위원회 패널 토론에서 러시아 파병설과 관련, “주권 국가와의 합법적이고 우호적인 협력을 약화하고 북한 이미지를 훼손하려는 근거 없고 뻔한 소문에 어떤 발언도 할 필요를…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 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10차 방류에 대해 독자적인 점검을 실시한 결과 삼중수소(트리튬) 농도가 국제 기준치를 훨씬 밑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IAEA는 지난 18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글로벌 상위 싱크탱크인 미국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s Institution)의 공동연구 보고서가 발간됐다. 미·중 경쟁과 기후변화 등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이에 따라 관련 정책 제안이 담겼다.KDI는 브루킹스연구소와 세 번째 공동연구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