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휴전을 원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을 계기로 젤렌스키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엘리제궁에서 회담했다.트럼프 당선인은 8일(현지시각) 공개된 뉴욕포스트와 전화 인터뷰…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을 축출한 반군과 접촉하기 위해 미국이 튀르키예와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8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는 미국과 튀르키예 관료들을 인용해 바이든 행정부가 튀르키예 정부를 통해 이번 진격을 주도한 반군 단체에 간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보도…
올해가 역사상 가장 더운 해로 기록될 것이 확실해졌다. 지난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언급한 대로 지구가 온난화 단계를 지나 ‘끓어오르는 시대’로 접어든 것이다.9일(현지시각) 가디언에 따르면 유럽연합(EU) 기후감시기구인 코페르니쿠스 기후변화서비스(C3S)는 지난달 지구 …
태국에서 목을 비트는 마사지를 받은 여성 가수가 전신 마비 후유증에 시달리다가 끝내 사망했다.9일(현지시간)방콕포스트와 타이PBS 등에 따르면 태국 전통가요 가수 차야다 쁘라오 홈이 전날 오전 6시경 태국 북동부 우돈타니주의 한 병원 중환자실에서 숨졌다. 사인은 혈액 감염과 뇌부종이었…
애플이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아동 성 학대 사진 등을 감시하는 기능을 구현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손해배상 소송을 당했다.8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와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미 북동부에 거주하는 한 27세 여성은 전날 캘리포니아북부지법에 애플을 상대로 한 소장을 접…
중국이 11, 12일 열릴 예정인 중앙경제공작회의를 앞두고 올해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목표치(5% 안팎) 달성을 예상하는 등 중국 경제 발전의 잠재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반면 글로벌 투자회사들은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새 행정부 출범에 따른 불확실성 등으로 내년 중국 주택 가격이 …
중국 지도부가 오는 11~12일 이틀간 연례 회의인 중국 중앙경제공작회의를 열고 내년 국내총생산(GDP) 목표치를 비롯한 경제정책 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다. 경기 회복이 부진한 가운데 이번 회의에서 추가 경기 부양책이 나올 지가 주목된다.9일 주요 외신을 종합해보면 중국 지도부는 이틀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으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실세로 부상하자 한 때 각을 세웠던 빅테크 수장들이 머스크 ‘마음 얻기’에 나섰다. 머스크는 지난달 28일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마러라고(플로리다주 저택)에서 열린 추수감사절 만찬…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신 2기 행정부 국무부 이인자로 크리스토퍼 랜도 전 멕시코 대사를 지명했다.트럼프 당선인은 8일(현지시각)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랜도를 국무부 부장관에 지명한다”라고 밝혔다. 국무부 부장관은 미국 외교가 이인자로, 장관을 도와 민감한 외교…
시리아 독재 정권을 전복시킨 이슬람주의 연합 반군 ‘하야트 타흐리르 알럄’(HTS) 수장이 이번 승리는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의 내부적 문제가 자초한 것이라며, 제도적인 이슬람 통치를 구축하겠다고 예고했다.아부 무함마드 알 졸라니 HTS 지도자는 8일(현지시각) 공개된 CNN과 인터뷰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를 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미국 NBC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시 주석과 매우 잘 지내고, 이번주에도 소통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
시리아를 53년간 통치했던 아사드 정권이 붕괴하면서 이스라엘 등 일부 국가가 의외의 이득을 얻고 있다. 이스라엘군이 8일(현지 시간) 시리아와의 영유권 분쟁지인 골란고원 내 시리아 기지의 일부를 점령했다고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 등이 보도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또한 “아사…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 겸 한미연합사령관 겸 유엔군사령관 내정자(대장)가 5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을 방문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달 말 취임할 예정으로 취임시점을 2주 이상 남겨두고 비공개로 방한해 남북이 대치하는 최전방을 찾은 건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일각에선 윤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신의 향수 광고에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 와 자신이 함께 찍힌 사진을 사용해 화제다. 트럼프 당선인은 당선 전부터 자신의 친필 서명이 찍힌 운동화, 시계, 기타에 성경책까지 판매하며 ‘못말리는 사업가 본능’을 보여주고 있다.트럼프 당선인…
시리아 반군이 수도 다마스쿠스를 장악,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 정권을 무너뜨린 과정에서 시리아 정부군은 별다른 저항 없이 투항한 것으로 파악된다.낮은 봉급과 수뇌부 부패로 극심한 사기 전하에 빠진 군인들이 아사드 정권 수호를 포기한 것으로 분석된다.8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