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벽두부터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번화가에서 픽업 트럭이 군중에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30명이 부상을 당했다. 아직 정확한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해당 차량의 운전자가 돌진 후 총기를 난사했다는 목격자 증언 또한 잇따르고 있어 고의적인 범행 가…
일본 프로야구 최다 안타 기록(3085개)을 세운 재일교포 장훈(85)이 일본으로 귀화했다고 뒤늦게 밝혔다. 장훈은 지난해 12월 29일 산케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처음 이야기하는데, 몇 년 전에 국적을 바꿨다. 지금은 일본 국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1940년 히로시마에서 태어난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5년 신년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가 신년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지 않은 건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처음이다. 올해 집권 25년을 맞은 푸틴 대통령이 장기 집권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동시에 전쟁 와중에…
러시아가 약 10년 전 기밀 문서에서 한국, 일본과 전쟁할 상황에 대비해 포항제철 등 민간 인프라까지 미사일 공격의 표적으로 삼는 훈련 계획을 담았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지난해 12월 3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FT가 입수한 이번 러시아군 기밀 문서는 2013, 2014…
인공지능(AI) 붐과 주식시장 랠리에 힘입어 지난해 세계 500대 부호의 순자산이 총 10조 달러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3년 독일·일본·호주 국내총생산(GDP)을 합친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31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전날 기준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를 인용, …
스위스국제항공의 부쿠레슈티발 취리히행 항공기가 기내 연기로 인해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긴급 착륙한 사고에서 승무원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다.31일(현지 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지난 23일 해당 항공기는 엔진 문제로 조종석과 객실 내부에 연기가 발생해 긴급 착륙했다.탑승객 74…
전 세계는 2025년 새해를 맞아 각종 축하 행사가 진행됐다.프랑스는 파리 상젤리제 거리에서 새해 축하행사가 열려 개선문 일대에서 불꽃놀이와 레이저 쇼가 펼쳐졌다.독일 베를린 브란덴부르크문의 4두 2륜 전차 ‘콰드리가’ 상공에서 새해 축하 불꽃놀이가 펼쳐져 세계인의 눈길을 끌었다.호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각) 올해 여름 조기 총선 결정이 프랑스를 분열에 빠뜨렸다고 인정했다. AP통신, AFP통신에 따르면 그는 이날 2025년 신년사를 통해 “오늘 밤 나는 (의회) 해산이 현재로서는 프랑스 인을 위한 해결책 보다 더 많은 분열을 초래했다는 점…
한국의 독자적인 핵무장이 북한 위협을 억제하는 최선의 방법이며, 미국의 이익 실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미국 외교전문매체에 게재돼 반향이 예상된다.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와 김민형 경희대 교수는 지난 30일(현지시각) 미 외교전문지 ‘포린 어페어스’에 ‘한국이 핵무기로 가야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2025년에는 러시아 침공을 종식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31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국영 우크린폼, AFP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대국민 연설을 발표하고 “2025년이 우리의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리브해 섬 지역인 미국 자치령 푸에르토리코에서 대규모 정전이 발생해 국민의 3분의 1 이상이 어둠 속에서 새해를 맞을 위기에 처했다.지난달 31일(현지시각) 미국 CNN에 따르면, 푸에르토리코 송전시설 담당 업체인 루마에너지는 이날 오전 5시30분께 대규모 정전이 일어나 낮 12시 …
미국 뉴욕증시 주요 지수는 31일(현지시각) 하락 마감했다.CNBC, 마켓워치 등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9.51포인트(0.07%) 내린 4만2544.22으로 거래를 마쳤다.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 거래일보…
철강업계와 조선업계의 하반기 후판 가격 협상이 해를 넘기며 장기전으로 흐르고 있다. 후판 가격의 지표가 되는 철광석 가격이 계속해서 하락해 온 데다 중국산 저가 후판에 대한 정부의 반덤핑 조사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은 탓으로 풀이된다.1일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현대제철(004020) …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해외 언론과 전문가들은 활주로 끝에 설치된 ‘콘크리트 둔덕’ 구조물이 공항 설계상 이례적이라고 입을 모았다. 통상 해외 공항에선 충돌에 대비해 활주로 가까이에 단단한 구조물을 세우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난해 12월 30일(현지 시간) 전직 항공기 조…
“당국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특수부대에서 복무한 동생의 ‘전사증’을 줬는데, ‘어떤 말도 밖에 하지 말라’는 내용의 서류에 지장(指章)을 찍으라고 했습니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북한 당국이 전쟁이나 전투 훈련에서 군인이 사망했음을 알리는 전사증을 유가족에게 전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