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언론인, 정치인 등을 상대로 통신자료를 무분별하게 조회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기사 1,183
구독
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12일 등록을 마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후원회를 꾸린다. 윤 전 총장 캠프에서 정책 총괄을 맡고 있는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오전 경기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예비후보 대리접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실장…
MBC 취재진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경찰을 사칭했다는 의혹에 대해 윤 전 총장 측이 MBC 취재진을 형사 고발했다. 윤 전 총장 측은 10일 ‘MBC 불법취재에 대한 진상규명과 철저한 수사를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425…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0일 북한군의 총격으로 서해상에서 피살당한 해앙수산부 공무원 이모씨 유족을 만나 위로하고 문재인 정부를 성토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광화문에 위치한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이모씨의 부인과 형 이래진씨와 비공개 면담을 갖고 “국민이 절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코로나19 4차 유행에 따른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적용과 관련, “이제까지 희망을 갖고 버텨오신 국민들께서 또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견디셔야 할지 생각하니 제 어깨가 한없이 무거워지고 마음이 아려온다”고 밝혔다.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 전 총장은 지난 9일 페…
야권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 고시촌의 한 식당을 찾아 시민들과 만났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노량진동에 있는 한 식당을 예고 없이 방문해 식사를 하고 있던 손님들과 인사를 나눴다. 윤 전 총장의 방문은 해당 식당 사장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MBC 취재진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 취재 과정에서 경찰을 사칭하는 물의를 빚었다.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MBC 취재진은 7일 오후 경기 파주시의 단독주택 앞에서 집주인 A 씨에게 전화를 걸어 “전모 씨 집이 맞냐”고 물었다. 이 집은 …
야권 유력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부인 김건희씨의 논문 부정과 관련된 여권의 공세에 “여당은 자당 대선후보들 본인의 논문 표절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맞섰다. 윤 전 총장은 9일 오전 대변인을 통해 “김건희 씨 결혼 전 논문 문제는 해당 대학교의 조사라는 정해진 …
범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추미애 장관과 함께 물러나면 징계는 없는 것으로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가 사퇴를 압박했다”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7일 경향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과 중대범죄수사청 설립을 문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발언을 둘러싸고 여권이 공세를 이어갔다. 윤 전 총장 측이 “지난해 강경화 당시 외교부 장관의 답변을 지적한 것”이라고 거듭 해명을 내놨지만 더불어민주당 내에선 2017년 대선 당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까지 ‘소환’하며 “준비가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을 만나 “국가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동성이고, 경제에 역동성을 주기 위해서는 자유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다음 주 정두언 전 의원의 미공개 회고록 출판기념회에 참석하는 등 ‘중도실용’을 강조한 행보도 이어갈 계획…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8일 부친상을 당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위로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3시50분쯤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최영섭 예비역 해군 대령 빈소를 찾았다. 윤 전 총장은 약 45분간 조문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최 전 감사원…
본격 민생 행보를 시작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8일 스타트업 대표 등을 만난 뒤 “스타트업이 마음껏 뛰게 좋은 신발을 신겨드리고, 불필요한 모래주머니를 제거하겠다”며 규제 완화 등을 약속했다.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민관 협력 스타트업 육성단지 ‘팁스타운’을 방문한…
여야의 유력 대선 주자들이 초반부터 난제에 직면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다른 후보들의 ‘반(反)이재명’ 연대 움직임이 뚜렷해지고 있고, 야권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장모가 법정 구속되면서 대형 악재를 만났다. 정치권 안팎에선 두 사람이 위기를 극복하고 대세론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8일 로톡·반반택시·다자요 등 스타트업 대표들을 만난다. 지난달 29일 정치 참여 선언 후 문재인 정부 비판과 안보 및 정치 분야 메시지에 주력해온 윤 전 총장의 사실상 첫 경제 행보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90분간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