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언론인, 정치인 등을 상대로 통신자료를 무분별하게 조회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기사 1,183
구독
‘도리도리 윤석열’, “마…에…으…거… 간투사 없인 말 못 하나”.6월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연설은 지지자들 환호를 뿜어 올릴 ‘열 덩어리’는 아니었다. 검사가 국민 앞에 설 일은 거의 없다. 그러한 베일 덕분에 윤 전 총장의 카리스마가 커진 측면도 있다. 검사는 피고 측과 …
대선 구도가 ‘이재명 대 윤석열’로 좁혀지고 있다. 두 사람에 만족하지 못할 국민도 제법 있겠지만, 남은 8개월 동안 판도를 뒤엎을 만한 주자가 보이지 않고 상상하기도 어렵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선 일정을 둘러싼 샅바 싸움에서 승리하며 ‘9월 선출’을 지켜냈다. 경선 일정을 두고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번 주 시작하는 민생 투어에서 ‘정책 구상’에 방점을 찍는다. 지난달 29일 대선 출마 선언 당시 정책 분야 답변이 두루뭉술하다는 지적을 받은 윤 전 총장은 지역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방침이다. 장모 최모씨가 1심에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 받은 후 정치…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권영세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이 3일 첫 ‘입당 논의’를 위한 상견례를 가졌다. 권 위원장은 “하루빨리 입당하는 것이 좋다”고 했지만, 윤 전 총장은 “주로 국민의힘 입장을 경청하겠다”고 말해 미묘한 신경전이 연출됐다. 윤 전 총장과 권 위원장은 이날 오후 7시…
국민의힘이 당 대권주자를 위한 ‘네거티브 검증위원회’ 구성에 착수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등의 조속한 입당을 이끌어내고 ‘정치 신인’ 대권주자에 대한 외부 공세와 악재를 당 차원에서 보호하겠다는 취지다.권영세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은 3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일 권영세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과 만난다. 권 위원장은 장외 대권주자를 영입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7시 권 의원과 광화문의 한 식당에서 만찬이 예정됐다고 윤 전 총장 측은 전했다. 이날 만남은 권 의원이 먼저 제안해 이뤄졌다. …
대선 유력 후보로 거론되며 최근 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가족·측근 ‘리스크’에 빠졌다. 윤 전 총장의 장모가 법정구속된 데 이어 검·경·공수처 수사도 이어지고 있어 본격적인 정치 행보를 보이기도 전에 각종 검증을 통과하는 것이 우선 과제가 됐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현재 …
“저 윤석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는 절실함으로 나섰습니다.”윤석열(61) 전 검찰총장이 6월 29일 서울 서초구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정권교체라는 국민의 열망에 부응하지 못하면 국민과 역사 앞에 씻을 수 없는 죄를 짓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권 도전 선언이다. 검찰…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 씨(75)가 2일 의료법 위반 및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정성균)는 의료기관 개설 자격이 없는 최 씨가 2012년부터 3년 동안 경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을 하며 본격적인 대선 행보를 시작한 지 사흘 만인 2일 장모가 사기 혐의로 징역형을 받고 법정 구속되자 여야는 대선 구도에 미칠 파장을 계산하며 촉각을 곤두세웠다. 더불어민주당에선 “윤 전 총장이 직접 입장을 표명하라”며 파상공세를 이어갔고, 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르면 이번 주말 국민의힘 권영세 대외협력위원장과 만나 입당 여부 및 시기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윤 전 총장도 지난달 29일 대선 출마 선언 현장을 찾아온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일일이 전화해 “잘 부탁드린다. 식사 한번 꼭 하자”며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전북의 한 고등학교에서 특정 정치 사안을 예시로 들면서 공직자의 덕목을 서술하라는 문제가 출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사실관계가 명확하게 확인되지 않은 부분을 예시로 들면서 자아 형성이 완성되지 않은 학생들에게 정치 편향성을 심어줬다는 지적이 나온다. 2일 전북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군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가 요양급여 편취 등으로 법정 구속된 데 대해 “윤 전 총장의 개입이 확인되면 지지율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일 천안 신부문화공원 등에서 열린 ‘청년이 묻고 준스톤이 답하다’ 행사에 참여해 청년들과 대화를 나눴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을 하며 본격적인 대선행보를 시작한지 사흘만인 2일 장모가 사기 혐의로 징역형을 받고 법정구속되자 여야는 대선 구도에 미칠 파장을 계산하며 촉각을 곤두세웠다. 더불어민주당에선 윤 전 총장이 “윤 전 총장이 직접 입장을 표명하라”며 파상공세가 이어졌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박정희대통령 기념재단을 비공개 방문했다. 윤 전 총장 측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윤 전 총장이 좌승희 이사장의 안내로 박 전 대통령의 경제개발 5개년 계획 추진 및 수출 진흥 상황 등을 꼼꼼히 둘러봤다고 밝혔다. 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