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언론인, 정치인 등을 상대로 통신자료를 무분별하게 조회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기사 1,183
구독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에 입당한 뒤 당내 세력 확장에 나서면서 대선 주자를 중심으로 한 의원들의 이합집산이 빨라지는 한편 대선 주도권 싸움을 둘러싼 파열음도 커지고 있다. 국민의힘 내부에선 주말 사이 “윤 전 총장 측 인사가 당 행사엔 참여하지 말자고 종용했다” “친윤(친윤석열…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6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회동 가능성에 대해 “개별적으로 회동할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지 만나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당의 목표와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윤 전 총장과)힘을 합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전 감사원장은 이날 오후 대구시 범어동 국…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예비후보 움직임을 알려면 그의 반려견까지 유심히 살필 수 밖에 없게 됐다. 최근 윤 후보는 반려견 이름을 딴 인스타그램인 ‘토리스타그램’을 통해 개인적 모습은 물론, ‘쩍벌’ ‘도리도리’ 등 논란이 됐던 몇 몇 문제까지 끄집어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잇따른 설화를 사전에 막기 위해 윤 전 총장 캠프에 ‘레드팀’이 구성된다. 윤 전 총장 캠프의 정무실장인 신지호 전 의원은 6일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캠프 내 이런 일(윤 전 총장의 실언)이 재발하지 않도록 레드팀을 만들어 사전에 (차단…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일 박근혜 정부 초대 국무총리를 지낸 정홍원 전 총리를 예방했다. 입당 이후 당심 확보에 나선 윤 전 총장이 친박(친박근혜)그룹과의 교감을 늘려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윤 전 총장은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자택에서 가까운 정 전 총리 사…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후원회를 사칭, 모금 활동을 벌이는 일이 발생해 캠프 측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윤석열 ‘국민캠프’는 5일 “윤 예비후보의 후원회를 사칭해 모금활동을 벌이는일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캠프 측은 이어 “공식 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휴가 첫날인 5일 정홍원 전 국무총리를 만났다. 윤 전 총장의 대선 준비 조직인 ‘국민캠프’는 이날 오전 윤 전 총장이 서울 서초구 자택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정 전 총리 사무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윤 전 총장은 폭넓은 국정운영 경험이 있는 국가 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는 청와대 앞 1인 시위를 지원했다. 윤석열 캠프는 이날 추가 영입을 통해 고문단을 새로 꾸리는 등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에 나선 국민의힘 권성동…
“우직하게 두들겨 맞아도 케이오(KO·Knock Out)를 노리는 타이슨이 낫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시무 7조’를 올려 화제를 모은 조은산(필명) 씨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자신의 정치 철학을 설명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조 씨는 3일 윤 전 총장과 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이후 당내 세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4일 대선 출마를 선언하는 등 국민의힘 대선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윤 전 총장은 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서울 강북권 원외 당협위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그는 “서울시가 유권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캠프에 3선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과 초선 이용 의원을 공식 영입했다. 윤석열캠프는 3일 장 의원이 캠프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종합상황실 총괄실장을 맡아 캠프 실무 전반을 아우를 예정이다. 장 의원은 부산 사상구가 지역구…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를 그려 논란이 됐던 서울 종로구의 중고서점 측이 ‘쥴리 벽화’가 그려진 외벽을 흰 페인트로 덧칠해 지웠다. 서점 직원 A 씨는 “2일 오후 3시경 서점 대표의 지시로 해당 벽화 위에 흰색 페인트를 덧칠했다”고 말했다. 서점…
지난달 30일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당 인사들과 접촉면을 넓히며 당내 세력 확보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윤 전 총장은 2일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의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 참석해 강연에 나섰다. 국민의힘 초선의원은 57명으로 전체 의원 103명의 절반을 넘는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일 “제 개인적 정치적 욕심 이런 건 전혀 없다”며 “국민의힘이 수권정당이 돼서 국민들의 넓은 보편적 지지를 받고 그야말로 보수를 떠나서 국민 한사람 한사람의 민생을 세밀하게 살피는, 그런 어머니와 같은 정당이 될 수 있도록 저도 열심히 노력…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를 둘러싼 소동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오후 5시경 보수 성향의 한 유튜버는 해당 벽화가 그려진 건물을 찾아가 김 씨의 얼굴을 상징하는 듯한 여성의 얼굴 부분을 검은색 페인트를 덧칠해 지웠다. 덧칠한 부분에는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