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대입 전형도 본격화한다. 수시모집 대학별 고사, 수능 성적 발표, 정시지원 등 숨가쁘게 돌아간다. 수험생들은 합격을 위한 전략을 미리 세워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대입 전형 일정에 따라 수험생이 해야 할 일도 다르다. 이에 대구시교육…
15일 치러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수능) 난이도는 국어와 수학의 경우 지난해와 비슷한 반면 영어는 어려웠다는 평가가 나왔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입상담센터 파견교사단 박문수 청원여고 교사는 이날 총평에서 “국어는 지난해와 비슷했고 수학은 비슷하거나 다소 쉬웠다”…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5일 대구지역 고사장에서 무사히 치러졌다. “곧 나오겠네” “잘 쳤을까?” 등의 웅성거림 속 이날 오후 5시40분께 대구교육청 제24지구 제4시험장인 동구 신천동 청구고등학교는 수능 종료를 알리는 종이 울리자 학부모들의 짧은 탄성이 터져 나…
15일 전남지역 한 시험장에서 기흉을 앓는 한 수험생이 보건교사와 119 구급대원 등의 도움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쳤다. 전남 담양고 수능 시험장에서 한 학생이 다급하게 보건교사를 찾았다. 이날 아침 병원에서 퇴원했다는 A양(19)은 “기흉을 앓고 있어 듣기 영역 때 기침…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경기 수원의 한 시험장에서 수험생이 사라지는 소동이 벌어졌다. 부모의 실종 신고로 경찰이 수사에 나선 지 7시간여 만에 수험생을 무사히 찾았다. 알고보니 대학 진학을 원하지 않던 수험생이 이런 소동을 벌였던 것이다. 수원남부경찰서는 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큰 산을 넘긴 수험생들은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겠지만 대학 합격을 위해서는 앞으로 전략을 잘 짜야 한다.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수시모집 대학별고사를 치를지 정시모집 지원에 매진할지를 판단해야 한다. 수시에 합격하면 정시에 지원할 수 없다. 혹시 재수를 해서 내년 수…
[속보]평가원 “영어, 지난해 수능보다 등급 간 변별력 갖춰” 【세종=뉴시스】
15일 전국에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에서는 2명의 부정행위자가 적발됐다.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원주시험지구에서 점심시간 때 검정고시생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타 학생이 신고해 해당 수험생은 퇴장조치됐다. 춘천지구에서는 복도감독관이 휴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5일 광주·전남지역 경찰·소방관들이 수험생 편의를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 시험장을 착각하거나 입실 시간에 쫓긴 수험생들은 순찰차를 타고 아슬아슬하게 도착, 시험을 치를 수 있게 되자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광주·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이…
이강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장(61·전남대 사학과 교수)은 15일 올해 수능 난도에 대해 “작년 수능과 크게 다르지 않도록 기조를 유지했고, 올해 6월과 9월 모의평가 출제 기조가 유의미한 지표가 될 것”이라며 “예년과 같이 고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수험생이라면…
주사위는 던져졌다. 이제 내 점수로 어느 대학을 갈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대학마다, 또 그 대학에서도 어느 학과·전형이냐에 따라 수능 무슨 영역을 어떤 비율로 반영하는지가 다르다. 내 점수가 가장 유리한 곳이 어딘지를 찾는 것이 정시 합격의 열쇠인 셈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1…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당일인 15일 오전, 수험생 자녀들을 고사장으로 배웅한 학부모들은 곧장 서울 조계사와 명동성당 등지를 찾아 간절한 마음을 담은 기도를 올렸다. 오전 8시40분부터 시험 종료시까지 수험생 학부모들을 위한 법회가 진행되는 조계사는 이른 시간부터 찾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5일 비슷한 학교이름때문에 수험생이 시험장을 잘못 찾는 일이 속출했다. 전북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전주사대부고에서 시험을 치러야 할 A양(18)은 전북사대부고에 도착했다. 학교 관계자 도움으로 A양은 학교 인근에 대기 중이던 경찰차를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5일 광주에서 한 수험생이 복통 등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광주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25분쯤 광주 서구 화정동 광주여고에서 2교시 수학 시험을 5분 앞두고 A씨가 복통과 구토 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으로 급히 옮겨졌다. A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