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와 동아일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한 ‘제27회 전국 독서올림피아드’의 수상자가 발표됐다. 심사 결과 초등학생부와 중학생부에서 총 8명(초등학생부 7명, 중학생부 1명)의 대상 수상자가 선정됐다. 대상에게는 동아일보 사장상이, 금·은·동·…
2016년 다보스 포럼 이후 ‘4차 산업혁명’이 전 세계의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SW기술이 전통 산업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산업은 물론 경제·사회 체제를 변화시키는 디지털 변혁(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되고 있는 중이다. 시가총액 기준의 글로…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의 ‘교원 올스토리’가 유아를 대상으로 ‘인성·언어 동화 반짝달’을 선보였다. ‘반짝달’은 유아기에 꼭 필요한 ‘인성과 ‘언어’를 균형 있게 발달시켜주는 동화전집이다. 인성 덕목을 주제로 구성된 이야기를 통해 유아기 필수 요소인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고, 언어 …
한성대학교 국제교류원(원장 김승천) 언어교육센터는 10월 13일(토) 정오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운영 성과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성대 국제교류원에서 특성화 전략과제로 삼은 ‘2018년 성북구 다문화가족 아동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최근 우리나라는 청년실업률이 외환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인 10%대로 진입했다. 취업준비생까지 포함하면 청년층의 체감실업률은 23%에 달해 청년 5명 중 1명은 사실상 실업상태라는 의미이다. 이는 일자리가 부족한 탓도 있겠지만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 방황하…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는 물리학과 정재일 교수(사진)가 2018년도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기초과학 부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은 삼성전자가 10년간 1.5조원을 출연하여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공익사업으로 2013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5년이 되었다. 기초…
경기 화성오산 교육지원청과 오산시, 화성시가 협업을 통해 내실 있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오산·화성 지역에서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화성오산 교육지원청의 ‘3 STEP 진로교육’, ‘DJ톡(Dream Job Talk) 교육…
“전문대가 취업률이 높아 일반고 학생들에게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서정대의 최근 3년간 취업률은 각각 59.6%, 74.6%, 69.5%로 4년제 대학 취업률보다 높습니다.” 지난달 14일 서울 선덕고에서 열린 서울진학지도협의회(이하 서진협) 1지구 ‘공…
개교한지 1년 6개월밖에 안 된 서울 금나래초등학교가 식물을 이용한 인성교육의 중심 학교로 떠오르고 있다. 금나래초등학교의 전교생과 전교직원이 참여하는 ‘1인 1식물 키우기’는 전윤선 교장이 2016년 부임 이후 시작한창의적인 교육이다. ‘푸른 금나래를 위한 작은 실천’이란 주제로 …
전북대가 9월 옛 분수대 터에 건지광장을 조성하고 그 안에 전통 누각 문회루(文會樓)를 중심으로 한옥 건축물들을 완공해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북대가 특성이 묻어나는 캠퍼스 조성에 힘을 쏟는 이유는 ‘지역연계 특성화 캠퍼스’라는 대학의 이미지를 향상시켜 …
첫 여성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임명된 것을 축하합니다. 세 번째 여성 교육부 장관인데 그동안 육아와 일을 병행한 워킹맘으로서 한국 교육의 문제점을 뼈저리게 느꼈을 것입니다. 장관은 인사 청문회 모두 발언에서 “우리 교육은 과도한 성적 경쟁으로 모든 학생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대구 세명학교가 특수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특수교육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장애인을 위한 특수교육 수요는 높아가지만 특수학교 설립 자체가 어려운 상황에서 교육부와 대구광역시 교육청, 대구 세명학교의 시도는 주목할 만하다. 대구 세명학교는 2014년 9월 개교한 지적장애 학생 교육에…
《 진학 중심 교육 폐해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지적이 많은 가운데 경남교육청의 진로 교육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박종훈 경남 교육감의 진로교육에 대한 철학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치밀한 계획 및 다양한 교육 수단은 진로교육 활성화에 밑거름이 됐다는 평가다. 박 교육감은 이른바 ‘진보 교육감…
우송정보대는 2014년 솔 인터내셔널 스쿨(Sol International School) 글로벌명품조리과, 글로벌제과제빵과, 일본외식조리학부 글로벌호텔외식과 등 4개 학과를 신설했다. 글로벌명품조리과는 프랑스 최고 요리학교인 폴 보퀴즈와 동일한 교육과정을 도입하였다. 글로벌제과제빵…
올해 대구 영진전문대를 졸업한 조나훔 씨는 일본 도쿄 라쿠텐에서 글로벌 IT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전남 함평 출신인 그는 4년제 국립대에 합격했지만 해외취업에 목표를 두고 영진을 선택해 해외취업의 꿈을 이뤘다.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는 기업맞춤형 주문식교육으로 취업 명문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