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총장 유지수) 학생들이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봉사’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국민대 학생 100여명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지역 사회 이슈를 현장에서 수집, 이 정보를 지도에 공유함으로써 개선을 이끌어내는 사회공헌활동인 ‘커뮤니티…
동덕여대(총장 김낙훈)의 무용과 학생들(지도교수 윤수미)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공연에 참여했다. 지난 25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첫 번째 식순인 ‘조화의 빛’에서 전통 무용 춘앵무를 배우 이하늬와 함께 선보였다. 춘앵무는 봄을 기다리는 춤이라는 뜻으로 그리움…
한성대 트랙제는 1학년 기간을 충분한 진로 적성 및 직무 탐색 기간으로 계획하고 교수진의 진로상담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 사회의 전망에 적합한 트랙을 선택하도록 진로교육을 강화하였다. 진로교육은 상담-전공-교양-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한 ‘통합 진로지원체계’를 구…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은 일자리창출과 직접 연계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기업과 함께 함으로써 상생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은 지역기업과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혹은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실제 기업이 원하는 요소를 교육과정에…
최후의 몰입이란, 결정적인 순간 끝까지 몰입하여 최고의 성취를 이끌어내는 힘이다. ‘최후의 몰입’은 12종목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33명의 금메달리스트와 그들을 키워낸 3명의 감독, 총 36명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최고의 선수들이 결정적 순간 어떻게 집중력을 발휘하는지 그 노하우를 파헤…
2000년대 초반 전 언론계와 학계, 교육계에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독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 ‘5차원 학습법 시리즈’가 새로운 얼굴과 더 풍부해진 내용으로 돌아왔다. 성적과 결과 위주의 교육 현실에 일침을 가하고 21세기를 이끌 차세대 리더는 5차원의 다이아몬드칼…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스마트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도요새중국어’을 선보인다. 도요새중국어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도요새중국어 App), 스마트 기기(교원스마트펜, 전용 태블릿PC), 스마트 교재(스마트 워크북·단어상자·Q노트)로 구성돼 있다. 학습 과정은 5단계(입문-초급-…
와이키즈는 언어 폭발기 유아들이 언어 사고력을 기반으로 수학·과학 개념과 어휘를 익히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 자세를 기르도록 하는 수학·과학 전문 유아영재교육 브랜드다. 유아 교육업계 최초로 언어 사고력 기반의 수학·과학 활동을 도입한 와이키즈는 유아…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하는 자동차산업에 우수한 인재를 공급한다는 취지로 2017년 생겼다. 학부장인 고국원 교수는 “스마트자동차공학부의 1차적인 목표는 세계 유수의 글로벌자동차부품 회사에 입사하도록 가르치는 것이지만 성취를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할 수…
올 8월 대입제도 개편안 발표를 앞두고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에 대한 논의가 분분하다. 2019대입에서 학종으로 선발하는 인원은 전체의 24.3%로 수능 중심인 정시모집 23.8%보다 비중이 높아졌다. 소위 상위권 대학으로 불리는 서울 11개 대학은 학종 선발인원이 45% 이상으로…
우리 사회에서 청년층의 구직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취직을 한 뒤 불과 1,2년 내로 이직하는 조기 이직도 직종에 따라 최고 30%에 이른다는 조사가 나왔다. 구직난과 높은 조기 이직률은 서로 모순되는 현상이다. 왜 이런 일이 빚어질까.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일자리 구하기가 쉽지…
초중고 시험에서 객관식과 단답형이 사라지고 있다. 올해 서울 지역 일부 중학교에 객관식 시험 대신 서술형 평가와 수행평가로 성적을 산출하는 ‘과정중심 평가’가 시범 운영되며, 부산시교육청의 경우는 시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객관식 시험을 전면 폐지하고 서술형 평가로 전환한다. 학생…
서울대가 섬유.의류 등 관련 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을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을 체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제18기생을 모집한다. 서울대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경쟁력 약화로 인한 …
삼육대(총장 김성익)가 겨울방학을 맞아 재학생들의 취창업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미국, 영국, 필리핀, 중국 등 국가에 해외연수생을 파견하고 있다. 삼육대 국제교육원은 ‘ACE+ 해외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겨울학기 미국 단기어학연수생 15명을 최근 선발했다…
2019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할 수험생들의 본격적 학습이 시작됐다. 최근 수능 국어 영역의 난도가 높아지면서 국어 영역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길어진 지문에 복합적인 주제가 출제되거나, 영역간 통합의 가능성까지 다양하게 열려 있어 수험생들은 ‘복합적인 사고력’을 갖춰야만 수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