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303
구독
국립 한국방송통신대(총장 고성환)는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모집을 진행한다. 모집학과는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교육과학대학 등 4개 단과대학 23개 학과(사회복지학과 제외)이다. 한 학기 34만∼37만 원대의 부담 없는…
숭실대(총장 장범식)는 OTT 서비스 왓챠와 공동 진행한 프로젝트 ‘왓챠×신인감독 파일럿’을 1월 20일(금) 공개했다고 전했다. 2022년 3월 숭실대와 왓챠는 영상 콘텐츠 공급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숭실대 영화예술전공(SSFilm) 학생들은 ‘왓챠×신인감독 파일럿’ 프…
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장은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전도사다. 그는 한국에 IB의 씨앗을 뿌렸을 뿐 아니라 안착에도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대구의 IB 순항과 제주의 IB 실시, 경기 및 부산의 IB 도입 배후에도 모두 이혜정 소장이 있었다. 대구의 교사들은 이 소장으로부터 …
동아일보와 성균관대가 후원하는 2023년 전기 제45회 전국 영어·수학 학력경시대회가 4월 2일(일) 전국 20여 개 고사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이 대회는 국제적 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어학적 능력과 기초과학의 근간이 되는 수학에 대한 자질 계발 및 평가를 위해 실시하는 전국 규모…
동국대학교 ‘부동산·자산관리 최고경영자과정’(이하 부·자 AMP)이 제44기 원우 모집 소식을 전했다. 본 과정은 2002년 개설된 국내 대학 최초 ‘부동산 및 자산관리 최고경영자 과정’으로, 이번 부·자 AMP는 21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트렌드와 변화에 맞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
고액 자산가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자산관리 및 자산관리 서비스는 인생 100세 시대가 되면서 자산을 증식하는 방법만큼이나 보유 자산을 잘 관리하는 것도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으며, 불안정하고 손실의 가능성이 큰 투자 방법에서 벗어나 보다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꾸준히 제공…
코로나19로 촉발된 정치·경제적 환경은 매우 불안한 상황이며, 일상회복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아직도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러한 혼돈의 시기에 정체된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해법으로 젊은 리더들의 새로운 시각과 도전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김상용) 최고경영자과정(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은 오랜 전통을 지닌 전문경영인 양성 과정이다. 1975년 국내 최초로 개설돼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5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기업은 물론이고 정부 산하 단체, 국영…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2년 연속 최다 입학생이 등록한 사이버대학이다(2021∼2022 대학알리미).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2023년부터…
숭실대(총장 장범식)는 학교법인 숭실대 제24대 이사장으로 사랑의교회 오정현 담임목사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취임 감사 예배는 12월 21일(화) 숭실대 한 경직기념관에서 진행됐으며 △기도(장범식 총장) △특별 찬양(사랑의교회 사랑챔버&앙상블) △성경 봉독(이배용 국가교육위원…
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잘 키우고 싶어 하지만, 오히려 넘쳐 나는 양육의 정보에서 우왕좌왕하다가 결국 ‘양육에는 정답이 없다’ 라는 결론을 내리게 된다. 왜 그럴까? 그것은 바로 TV나 유명 양육서 속의 아이와 내 아이는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 아이 기질맞춤 양육매뉴얼’ 저자 정…
국립 한국방송통신대(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는 1월 4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인문과학대학·사회과학대학·자연과학대학·교육과학대학 4개 단과대학 24개 학과이고, 모집인원은 신입생 총 5만5861명, 편입생 총 10만5331명(2학년 4만250…
성신여대는 매해 지속적인 정부 기관 사업 수주로 대학 경쟁력 강화는 물론이고 양질의 대학 교육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성신여대는 2021년 진행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운영 실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2022∼2024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연이어 …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세종대역) 6번 출구를 나오면 바로 보이는 정문을 지나자마자 나온다. 학생회관 1층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이다. 지역청년에게 정부고용정책의 홍보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학생회…
코로나19가 3년 이상 지속되며 교육전문가들은 아동들의 성장발달이 염려되며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에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격차를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윤종선 대표를 만나 사업에 대해 물었다. -부스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