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315
구독
서울시립대(총장 서순탁)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2 과학기술혁신인재양성사업의 데이터사이언스융합인재양성 분야에 선정됐다. 통계학과 박창이 교수 공동연구팀의 ‘DS플러스 차세대 융합인재 양성사업’이 데이터사이언스융합인재양성사업 컨소시엄형에 선정돼 4년간 연구비 총 36억4000만 원을 …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 호텔항공관광과가 한국관광공사의 우수호텔 아카데미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올 1년간 국고를 지원받아 우수 호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우수호텔 아카데미 교육기관’은 한국관광공사가 호텔 분야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고지원 사업이다. 사업 참여 대학은 공모를 통…
국립인천대 박종태 총장(사진)이 5월 10일 취임 1주년을 맞았다. 박 총장은 장기간의 총장 부재 사태를 종식하고 취임하여 다소 어수선한 학내 분위기를 조기에 수습하고 코로나19로 2년여간 지속돼 온 침체 분위기를 빠르게 극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 총장의 지난 1년간을 돌아보…
국민대(총장 임홍재) 화학과 도영락 교수(사진)가 6월 14일(화)에 열린 제57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 산업 발전과 과학기술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녹조근정훈장 수훈자로 선정됐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기념식은 발명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가 산업발전…
삼육대(총장 김일목)가 위탁 운영하는 창동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창동아이윌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디어사용을 위한 ‘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를 7월 16일, 17일, 23일 총 3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최근 청소년의 온라인 활동이 많아지면서 스마트폰 과의존이 가족 간 갈…
숭실대(총장 장범식)는 정보기술(IT) 분야에서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선보이며 시대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왔다. 1970년에 국내 최초로 전자계산학과를 신설했으며, 이후 1991년에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학과, 1996년에는 국내 최초의 정보과학대학, 2005년에는 국내 최초로 I…
최근 몇 년 동안 충남 홍성에 있는 청운대 이우종 총장(사진)의 행보를 바라보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이런 이야기를 한다. “작은 도시에서 한 명의 총장이 세상을 바꾸는 대학의 반란이 시작됐다”고. 이 총장은 인터뷰 때마다 늘 ‘지역사회·실사구시·인성교육’을 언급한다. 이 총장은 “우리(…
신사의 스포츠라 불리는 골프, 다른 어떤 종목보다도 에티켓이 강조되는 스포츠이지만 급격한 골프인구 증가에 따라 비매너 플레이 또한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골프를 배울 때는 기량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경기규칙과 에티켓을 배우고 익혀야 하며 적지 않은 돈과 귀한 시간을 투자해 플레이하면서…
한국 경영자교육 발전에 앞장서 온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최순규)은 거대한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열고, 대한민국 경제와 디지털금융 가상자산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CEO를 육성하고 새로운 금융환경 세계로의 진입과 선점 효과를 누리고 장기적 …
연세대 경영대학원 상남경영원(원장 최순규)은 ‘제2기 연세대 AMP 강남클래스’를 개설한다. 이 과정은 오랜 전통과 명성의 연세대 최고경영자과정(AMP)의 전통을 따른다. 비즈니스의 중심지인 강남 지역 최고급 호텔에서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경영이론교육을 바탕으로 경영자가 갖추…
서강대(총장 심종혁)는 유럽의 가톨릭 고등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어온 예수회 교육이념을 이 땅에 구현하기 위한 소명에 따라 설립되어 지난 60여 년간 대한민국 교육 발전에 크게 공헌해 왔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디지털자산(블록체인, NFT, STO, DAO)이라 불리는 가상공간의 …
서울사이버대는 2007년 원격대학 종합평가 최우수대학, 2013년 사이버대학 수준평가 A등급 대학에 이어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에서도 최고 등급인 A등급 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3회 연속 교육부 공식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지역균형개발은 시대의 소명이 됐다. 소명 실현의 중심에는 국가거점국립대학이 있다. ‘벚꽃 피는 순서대로 문을 닫는다’라는 말이 현실화한 상황에서 국가거점대학의 발전은 당위다. 지역대학들은 언제 문을 닫아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위기가 심각하다. 지역대학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스승의 날’은 스승과 제자들이 모두 함께 어우러져 정감을 나누는 시간이다. 스승의 날을 바라보는 사회적 시선이 변해도 스승과 제자 사이의 소통과 공감의 힘은 미래교육의 기반이다. 필자는 1982년 대학 입학 후 지금까지 40여 년간 사제의 정을 나누고 있는 유승곤 교수님을 만났…
윤석열 정부가 110대 국정과제로 제시한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에 호응하는 코딩 교육 교재 설명회가 열린다. EDUTV스마트교육재단은 23일 서울 CTS멀티미디어센터 콘퍼런스홀에서 ‘다음 세대 코딩 교육 교재 설명회’를 열고 재단이 개발한 교재의 특성과 교육과정을 제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