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가 제3기 숙명여대 미식문화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CEO가 갖춰야 할 문화적 소양을 넓히기 위한 미식업체 탐방이 준비돼 있다. 자연주의 유러피안 레스토랑에서 음식의 조화와 균형을 배우고,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대한민국 대표 중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강연을 듣는다.…
국내 최초 북한학과를 개설한 동국대가 제2기 동국대 남북경협 최고위 과정을 개설해 새로운 기회의 시대를 준비하는 최고경영자(CEO)를 모집한다. 남북경협 현황과 과제, 남북경협에 따른 남북한 정책, 남북경협에 따른 법률 및 세무이슈 등 남북경협에 꼭 필요한 주제들을 다룬다. 남북한…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은 21세기 기업 경영에 필요한 핵심 역량인 ‘문화리더십’을 갖춘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제5기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ACA) 원우를 모집한다.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은 1995년 국내 최초 예술대학원으로 출발했다.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은 2015년 3월 개설됐다. …
연세대 글로벌교육원은 급변하는 성공적인 투자전략의 핵심 역량을 갖춘 준비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연세 자산관리 최고경영자 과정을 운영한다. 문두철 원장(연세대 경영대 교수)은 “투자 혹한기라 불리는 이 시대에 국내외 자산 투자에 관한 기본과 실무 전략의 이해를 통해 성공적인 투자전략을…
정체된 한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대안으로 20, 30대 젊은 최고경영자(CEO)의 도전이 필요한 상황이다. 연세대 글로벌교육원은 가업 승계를 계획하고 있는 2, 3세 경영 후계자 및 20, 30대 젊은 CEO,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경영자를 위한 제5기 연세 Young C…
최근 강남을 배경으로 자식의 명문대 의대 진학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부유층 학부모와 입시 전문 컨설턴트 등을 다룬 한 방송 드라마가 크게 인기를 끌면서 한국의 교육 현실을 곱씹는 목소리가 커졌다. 분명 드라마는 극소수에 해당되는 스토리다. 그렇다 할지라도 부모의 …
광명시가 교육도시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광명시는 학교와 마을, 지방정부를 잇는 협력 플랫폼으로 공교육을 지원하고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광명교육협지원센터를 신설해 새로운 교육정책의 거점 역할을 맡길 방침으로 알려졌다. 광명시는 지방…
이달 9일 국회에서 학교건강관리체계의 제도적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건강관리학회(이사장 서울대 의대 윤영호 교수)가 주관했다. 문진수 서울대 교수(소아청소년의학과)는 현행 소아청소년 주…
경기 부천교육지원청이 전국 최초로 실시 중인 ‘고등학교 교육과정 시범지구’ 사업이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관내 23개 고교를 △과학 중점학교 △예술·체육 중점학교 △외국어 중점학교 △국제화 중점학교 △융합교…
전북대 총장이 선거가 치러진 지 3개월이 다 돼 가도록 임명되지 않고 있다. 그 사이 작년 12월 13일 전임 이남호 총장의 임기는 끝났다. 전북대는 작년 10월 29일 총장 선거를 치른 후 김동원 교수(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를 1순위 후보자로, 이남호 전 총장을 2순위 후보자로 교육부…
생선을 주기보다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라는 격언이 있다. 진로 교육도 단순한 직업체험이 아닌 역량 교육으로 업그레이드돼야 하는 이유다. 특정 분야에 한정된 기술이나 경험을 알려주기보다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찾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초체력을 길러주는 게 좋기 때문이다. 진로 교육 …
조희연 교육감 등 다수의 교육감이 추구하는 혁신교육, 미래교육은 이름만 다를 뿐 진로교육이 추구하는 가치와 다르지 않다. 진학 중심의 지식만 전달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의 행복에 기여하도록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다. 진로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
각급 학교의 방학이 시작되면서 학원과 가정은 새로운 학년에 대한 준비를 위한 예습과 현 학년에 대한 복습 등 자녀의 학습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적의 방식을 선택하기 위해 분주히 정보를 수집하는 시기다. 학습을 지원하는 체계는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예습 복습 등의 교…
중국 산동성 제남시에 위치한 산동성 성립(우리나라 국립대와 같음) 대학인 산동사범대는 2013년에 항공투자 기업인 북경 광혜기업과 함께 항공승무원 과를 개설해 2017년 첫 해 졸업생 200명 전원이 중국동방항공, 중국남방항공, 샤먼 항공, 하이난 항공 등의 중국 메이저 항공사 승무원…
124년 전통의 최고의 프랑스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꿈과 열정으로 가득찬 미래의 요리사를 양성하는 ‘2019 르 꼬르동 블루 요리 디플로마 장학생 선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는 세계 최초의 전문 프랑스 요리·제과·제빵 전문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