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석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은 오는 3월 파업을 예고한 철도노조를 향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 같은 국가적 어려움을 감안해 자제해 달라는 뜻을 밝혔다. 손 사장은 4일 정부세종청사 인근 식당에서 가진 오찬 기자간담회에서 “작년에 4조 2교대 인력지원 문제로 (철도노도…
승객들의 불편을 초래했던 철도 파업이 5일 만인 25일 극적으로 철회됐다.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3일 오후부터 마라톤 회의를 진행한 끝에 25일 오전 6시 협상을 타결했다. 다만 인력 충원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여서 향후 갈등이 다시 불거질 가능성도…
승객들의 불편을 초래했던 철도 파업이 5일 만인 25일 극적으로 철회됐다.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3일 오후부터 마라톤 회의를 진행한 끝에 25일 오전 6시 협상을 타결했다. 다만 인력 충원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여서 향후 갈등이 다시 불거질 가능성도…
승객들의 불편을 초래했던 철도 파업이 5일 만인 25일 오전 6시 극적으로 철회됐다. 23일 오후 7시부터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마라톤 회의를 진행한 끝에 협상을 타결했다. 파업에 참가한 노조원들이 업무에 곧바로 복귀하지만 열차 운행이 완전 정상화되기까지…
“파업 끝났다고요? 파업기간처럼 지하철이 20~30분씩 지연되는 일이 없을테니 다행인데…본인들(철도노조)은 얻는 게 있겠지만 시민의 발을 담보로 잡는 느낌은 들죠.” 하모씨(49)는 25일 오전 8시쯤 용산역에서 <뉴스1> 기자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철도 파업으로 며…
코레일노사가 이틀간의 밤샘 협상 끝에 철도파업을 철회하기로 합의하면서 서민들의 고충도 크게 덜어질 전망이다. 특히 노사는 정부의 공기업 가이드라인인 임금 1.8% 인상을 수용하고 대신 이달 중 인력충원 협의체를 구성에 협의를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25일 코레일 관계자 등에 따르면…
전국철도노동조합이 파업을 철회하기로 합의했다. 코레일 관계자에 따르면 철도노조는 23일 오후 7시부터 25일 오전 7시까지 사측과의 마라톤 협상을 진행한 끝에 파업 철회를 결정했다. 20일 무기한 파업에 돌입한 후 5일만이다. 이에 따라 철도노조는 오전 9시부터 현장에 복귀하기로 …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20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 후 처음 맞이한 주말 동안 전국 주요 대학의 수시 일정이 진행되면서 수험생들의 불편이 컸다. 24일 국토교통부는 철도노조 파업 5일째인 이날 평시 대비 전체 열차의 80.9%가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열차 종류별로는 …
23일 오후 7시 서울역 인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에서 진행된 코레일 노사 협상의 본교섭이 8시께 끝났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날 노조가 협상을 제의해왔고 사측이 이를 전격 수용해 손병석 사장과 노조위원장을 중심으로 1시간 가량 본교섭을 진행했다”며 “이후 협상을 밤새 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노사가 23일 오후 7시 서울역 인근 서울본부에서 파업철회를 위한 협상을 재개한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날 노조가 협상을 제의해왔고 사측이 이를 전격 수용했다”고 전했다. (서울=뉴스1)
전국철도노조 파업 나흘째인 23일 오후 3시 기준 열차 운행률은 평시 대비 76.1%를 보이고 있다. 열차별로는 KTX가 67.7%, 새마을호 등 일반열차 63.9%, 수도권 전철 84.9%, 화물열차 33.6%다. 철도노조의 파업 참가율은 31.0%(출근대상자 2만8125명 중 …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의 총파업 첫 주말인 23일 서울시내 주요대학들이 논술시험을 치르면서 지방에서 온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혼란에 빠진 모습이다. 이들은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오토바이 퀵서비스를 대기시키거나 아예 전날 대학교 인근 숙박업소에서 머물기도 했다. 23일 각 대학…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지난 20일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파업 나흘째이자 첫 주말인 23일 열차 운행율이 평시 대비 79.6% 수준으로 집계됐다. 23일 국토교통부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으로 열차 운행률이 평시 대비 79.6%라고 밝혔다. KTX 운행율은 평시 …
철도노조가 지난 20일부터 나흘째 파업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철도노조를 포함한 노동자들은 안전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 인력을 충원하고 임금피크제를 폐지하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는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 앞 양방향 도로를 채우고 결의대회를 열어 “시민과 노…
철도파업 나흘째인 23일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철도공사 측에 교섭 재개를 요청할 방침이다. 철도노조는 23일 “오늘 오후 2시 조계사 앞 전국 집회 이후 우선 노사교섭 속개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철도노조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사측과 교섭(본교섭·실무교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