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학교폭력이 도대체 어디까지 잔인해질 수 있을까요? 빵 심부름을 하는 '빵 셔틀'에 이어, '와이파이 셔틀'이라는 신종 학교 폭력이 등장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윤성철 기자입니다. ==============================================…
자살을 택하거나 정신과 치료를 받는 등 심각한 학교폭력 피해자들은 한두 번이 아닌 지속적인 폭력에 시달렸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들에게 학교는 지옥 그 자체였다. 이런 학교폭력 피해 학생은 실제 얼마나 될까. 한국청소년상담원이 2010년 전국 초중고교를 무작위로 선정해 10만여 명의 학…
서울시교육청은 모든 초중고교의 학교폭력에 ‘불관용 원칙’을 적용해 가해자를 전학 보내는 방안을 추진한다. 5일 시교육청은 ‘학교폭력근절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학교폭력근절 TF는 학부모, 교원, 교육 관련 교수 등 16명으로 구성됐다.…
“(방학 때까지) 두 달만 참으려고 했는데, 더는 견딜 수가 없었어요.” 지난해 11월 5일 경기 여주군 A중학교 상담실. 이 학교 2학년 학생 10여 명이 떨리는 목소리로 말문을 열었다. 10개월 넘게 자신들을 괴롭혀온 학교폭력의 실상을 처음으로 고백하는 순간이었다. 한 학
최근 학교폭력을 견디다 못해 자살한 학생들은 대부분 중학생이었다. 교육계에서는 초등학생이나 고등학생보다 중학생들 사이에 학교폭력이 심각한 만큼 이에 맞는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008년부터 2010년까지 3년간 전국 초중고교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