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 시도를 불법으로 금지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차규근 조국혁신당 의원과 이광철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11-3부(부장판사 박영주)는 25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직권남용) 등 혐의로 기소된 차 의원과 이 전 비서관…
차규근 조국혁신당 의원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긴급 출국금지 의혹으로 기소된 후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가운데 그가 제기한 직위 해체 처분 취소 소송의 항소심에서도 승소했다.서울고법 행정4-2부(부장판사 이광만·정선재·이승련)는 25일 오후 차 의원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직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심야 출국 시도를 불법으로 금지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광철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등의 항소심 재판에 당시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이었던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증인으로 출석해 “출국을 막은 것에 대해 참 잘한 행위라고 생각했다”고 증언했다. 서울고법 형…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긴급 출국금지 의혹으로 기소된 후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차규근(57·사법연수원 24기)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전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이 직위해체 처분 취소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부(부장판사 강동혁)는 2일 차 연구위원이 법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과 관련한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단 혐의로 기소돼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은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전 서울고검장)이 검찰의 기소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 연구위원은 25일 서울고법 형사5부(부장판사 서승렬)의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 시도를 막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규원 검사, 차규근 법무연수원 연구위원, 이광철 전 청와대 비서관 등의 항소심이 오는 9월 열린다.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11-3부(부장판사 김재령 송혜정 김영훈)는 오는 9월18일 오후 3시 직권남용 권리…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의 별장 성접대 의혹‘ 1차 수사팀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한 차규근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전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이 27일 공수처에 출석했다. 차 연구위원은 이날 오전 공수처에 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하면서 “범죄수사 직무에 종사하는 공무원이 특가…
(서울=뉴스1) 황두현 기자 =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금지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이유로 기소된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의 항소심 첫 재판에서 검찰이 “1심 판단을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혔다. 원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 연구위원은 “검찰 역사상 가장 치욕적인 사건”이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 수사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 항소심 첫 재판이 오는 18일 열린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5부(부장판사 서승렬 안승훈 최문수)는 18일 오후 2시10분 직권남용 권리행사…
이성윤(전 서울고검장)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의 공소장 유출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했던 전 수원지검 수사팀이 영장청구 기록을 공개하라고 낸 행정소송에서 일부 승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부장판사 송각엽)는 4일 임세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와 김경…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긴급 출국금지 의혹으로 기소된 후 1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은 차규근 전 법무연수원 연구위원 측이 직위해제 효력 집행정지 심문에서 “법무부의 무리한 인사로 유탄이 떨어진 것”이라고 주장했다.반면 법무부 측은 차 전 연구위원이 연구위원직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 한 …
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을 막고 관련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광철 전 청와대 비서관, 이성윤 전 고검장(법무연수원 연구위원) 등의 법원 판단에 불복해 항소했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형사합의27부(…
2019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관련 수사에 부당한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김옥곤)는 15일 이 연구위원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및 수사외압 의혹에 연루된 이들이 1심에서 각각 무죄와 징역형 선고유예를 선고받았다. 1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김옥곤)는 김 전 차관 출국금지 불법 논란 관련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이규원 검사에게 징역 4개월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수사를 막으려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전 서울고검장)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1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김옥곤)는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기소된 이 연구위원에게 무죄를 선고했다.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