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별장 옷방에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 최모씨가 김 전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씨를 특수강간 혐의로 고소했다. 최씨는 지난 22일 발부된 윤씨의 구속영장에 기재된 강간치상 혐의에 등장하는 피해여성 이모씨와는 다른 인물이다. 그는…
뇌물수수 및 성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이 건강상 이유를 들며 검찰 조사를 거부하는 등 ‘버티기’ 전략을 계속 이어가는 모양새다. 27일 검찰에 따르면 김 전 차관은 이날 오후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
1억6000만원 상당 뇌물과 성접대를 받은 혐의로 구속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상대로 수사를 진행 중인 검찰수사단이 최근 의혹이 불거진 밴드 잔나비의 보컬 최종훈씨(27)에 대해서는 수사 대상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26일 검찰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
‘뇌물·성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이 ‘진술 거부’ 버티기 전략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검찰은 김 전 차관 구속기간을 연장, 계속해서 조사를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25일 검찰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관련 수사단…
1억6000만원 상당 뇌물과 성접대를 받은 혐의로 구속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검찰 조사에서 계속해 비협조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 25일 검찰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이날 오후 2시께부터 서울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 전 차관…
한국여성민우회 등 여성단체 관계자 10여 명이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을 방문해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가 내놓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범죄 의혹’과 ‘장자연 리스트 사건’ 조사 결과에 반발하는 기습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이날 오후 2시 대검찰청 민원실에서…
여성단체들이 배우 고(故) 장자연씨 사망 사건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을 ‘여성 폭력 범죄’로 규정하고, 검찰이 사건을 은폐·축소했다며 대검찰청 청사에서 기습 연좌농성을 벌였다. 한국여성민우회·한국여성의전화 등 여성단체들은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억대 금품과 성접대를 제공했다는 혐의 등을 받고 구속된 건설업자 윤중천씨의 구속 후 소환조사가 또 다시 불발됐다. 김 전 차관 구속 기한인 다음 달 4일 김 전 차관과 윤씨를 일괄 기소하며 사건을 마무리한다는 수사단 계획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억대 금품과 성접대를 제공했다는 혐의 등을 받고 구속된 윤중천씨가 구속 후 첫 소환조사에 불응했다. 반면 김 전 차관은 검찰에 출석했다. 23일 검찰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이날 오후 서울동부구치소…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구속) 사건의 ‘키맨’으로 꼽히는 윤중천씨(59)가 구속되면서 김 전 차관에 대한 수사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그동안 검찰 수사에 비협조적으로 임했던 김 전 차관이 윤씨의 구속을 계기로 태도를 바꿀지도 주목된다. 23일 법원에 따르면 명재권 서울중앙…
건설업자 윤중천 씨(58·사진)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수감 중)에게 억대의 뇌물과 성접대를 제공한 혐의 등으로 22일 구속 수감됐다. 김 전 차관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담당한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사실 중 상당 부분의 혐의가 소명되고, 사안이 중대…
건설업자 윤중천 씨(58)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수감 중)에게 억대의 뇌물과 성접대를 제공한 혐의 등으로 22일 구속 수감됐다. 김 전 차관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담당한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사실 중 상당부분의 혐의가 소명되고, 사안이 중대하며,…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 관련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두 번째 구속 심사에서도 혐의를 적극 부인했다. 그는 “물의를 일으킨 것은 죄송하다”면서도 검찰의 구속영장 재청구는 무리하다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윤씨는 22일 오전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