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부인이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남부지검은 김 전 차관의 부인이 26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안 의원을 고소한 사건을 형사2부(부장검사 김지헌)에 배당했다고 30…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으로부터 무고 고소를 당한 성범죄 피해 주장 여성 A씨가 김 전 차관을 무고로 다시 맞고소했다. A씨의 법률 대리인단은 29일 “김 전 차관이 수사기관에 제출한 고소장 내용은 전부 허위”라며 “김 전 차관을 무고죄로 고소하는 내용의 고소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 핵심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또 검찰에 출석했다.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후 지난 23일과 25일, 26일에 이어 네 번째다.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29일 오전 윤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최근 ‘별장 성범죄 동영상’ 속 등장인물이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당사자로 의심받는 김 전 차관에 대한 첫 소환 시점이 주목된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을 수사하는 검찰 수사단이 28일로 출범 한달을 맞는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임기(7월25일) 내 김 전 차관 사건을 마무리지을 방침으로 알려진 점을 감안하면 수사단은 주어진 기간 약 4개월 중 25%가량을 쓴 셈이다. ‘법무부 검찰과거…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에게 ‘별장 성 접대’를 제공한 의혹 등을 받고 있는 건설업자 윤중천 씨(58·사진)가 이른바 ‘별장 성 접대 동영상’ 속 인물은 “김 전 차관이 맞다”고 말했다. 윤 씨는 24, 26일 이틀간 진행된 채널A와의 인터뷰에서 “그 동영상 속 인물은 김 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 핵심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별장 성관계 동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이 김 전 차관이라고 검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전날(25일) 윤씨에 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 핵심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하루만에 검찰에 다시 출석했다.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후 지난 23일과 25일에 이어 세 번째다.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이날 오후 윤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 핵심인물로 꼽히는 윤중천씨가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2번째로 조사에 임한지 약 14시간 만인 26일 귀가했다. 윤씨는 전날(25일)인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돼 오전 10…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의 핵심인물로 꼽히는 윤중천씨가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2번째로 25일 검찰에 출석했다.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이날 오전 10시 윤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윤씨는 지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 핵심인물 윤중천씨가 25일 두 번째 검찰 조사를 받는다. 과연 2013년 처음으로 불거진 사건의 진상을 밝혀줄 윤씨의 입이 6년만에 열릴지 주목된다. 특히 윤씨의 신병확보를 겨냥한 영장이 기각된 뒤 수사단은 수사의 방향을 김학의 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63)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 수사단(단장 여환섭 청주지검장)은 김 전 차관의 성접대 장면이 담긴 동영상 원본 파일 2개를 입수한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원본 파일에는 자료의 구체적인 촬영 시점에 관한 정보인 이른바 ‘메타데이터(metadata)’가 …
김학의(63·사법연수원 14기) 전 법무부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씨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여성이 검찰 수사단에 출석했다. 검찰은 전날 조사에서 진술을 거부한 윤씨도 이번주 내 재소환할 예정이다.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관련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피해주장 여성 이모씨를 정식 소환해 조사 중이다. 김 전 차관에게 뇌물·성접대를 제공한 의혹을 받는 건설업자 윤중천씨는 25일 검찰 조사가 예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24일 검찰 등에 따르면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의혹사건을 재수사 중인 검찰이 ‘김학의 동영상’으로 불리는 영상을 발견해 ‘별장 성접대 의혹’을 촉발시킨 여성을 불러 조사했다. 이 여성이 이번 사건의 핵심인물 윤중천씨와 고소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김학의 성접대 의혹’이 처음 불거졌다. 법무부 검찰과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