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해운대 엘시티(LCT)사업 비리의 핵심인물인 엘시티 이영복 회장(66·구속기소)과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57·구속) 간의 수십억원대 ‘금전거래’와 관련해 거래의 성격 및 이유, 대가성 여부 등에 초점을 맞추고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회장이 회삿돈을…
이영복 엘시티 회장(66·구속 기소)의 도피를 도운 혐의로 구속 기소된 수행비서에게 5일 실형이 선고됐다. 엘시티 비리와 관련된 인사 가운데 처음으로 열린 선고 공판이다. 부산지법 동부지원 형사5단독 이동호 판사는 5일 이 회장의 수행비서 강모 씨(45)에 대한 1심 재판에서 징역…
해운대 엘시티(LCT) 사업 비리의 핵심인물인 이영복 회장(66·구속기소)의 도피를 도운 혐의로 구속기소된 운전기사가 법원으로부터 실형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동부지원 형사5단독 이동호 판사는 범인도피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 회장의 운전기사인 A씨(45)에게 징역 8월을 선고했다고 5…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사업 비리를 수사 중인 부산지검 특수부(임관혁 부장검사)는 5일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구속 후 첫 소환하여 이영복(66·구속기소) 청안건설 회장에게서 채권·채무관계를 가장해 받은 돈이 당초 알려진 30억원이 아닌 50억원 규모로 파악하고, 이 중 현…
현기환 전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57)이 이영복 엘시티 회장(66·구속 기소)에게서 최소 30억 원 이상의 금품을 받은 정황을 검찰이 파악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검찰은 현 전 수석이 청와대 근무 시절에도 이 회장을 만나 수차례 뇌물성 접대를 받은 단서도 포착했다. 4일 부산지검 …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비리의 핵심인물인 이영복 회장(66·구속기소)의 도피를 도운 유흥주점 직원을 구속했다. 부산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임관혁)는 지난 2일 이 회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범인도피)로 유흥주점 직원 A씨(43)를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
705억원 이상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특경법상 횡령·사기)로 구속기소된 엘시티(LCT) 시행사 청안건설의 이영복 회장(66)과 국정농단 최순실씨(66·구속기소)의 연결고리를 구체화하는 제보가 나왔다. 앞서 지난 달 17일 부산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임관혁)는 “이영복 회장이 천만원대…
해운대 엘시티(LCT)사업 비리를 수사중인 검찰이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57·구속)이 이영복 회장(66·구속기소)으로부터 받은 것으로 보이는 수십억원에 대한 대가성 입증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부산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임관혁)는 현 전 수석이 엘시티 시행사 청안건설 이영복…
엘시티 비리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진복 새누리당 국회의원(부산 동래)의 계좌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2일 확인됐다. 현역 정치인이 엘시티 비리 수사선상에 오른 것은 이 의원이 처음이다. 부산지검 특별수사부(부장 임관혁)는 최근 이 의원과 가족 등 측근의 계좌를 압수수색해 분석 작업…
해운대 엘시티(LCT) 사업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이영복 회장(66·구속기소)으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진복 의원(새누리당·부산 동래)의 계좌를 추적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정당국에 따르면 부산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임관혁)는 이진복 국회 정무위원회 위…
부산지검 특별수사부(부장 임관혁)는 이영복 엘시티 회장(66·구속 기소)으로부터 억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현기환 전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57)을 1일 구속했다. 검찰은 현 전 수석에 대해 뇌물수수, 정치자금법 위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전날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현…
'친박' 핵심 실세 현기환(57)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부산 엘시티 사업 비리 사건과 관련해 수억 원의 뒷돈을 받은 혐의로 1일 구속됐다. 1일 부산지법 김상윤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이날 현 전 수석의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거쳐 "범죄 사실이 소명되고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 비서관(57)이 자해를 시도하기 전 묵고 있던 호텔 객실과 복도 폐쇄회로(CC)TV에서 현 전 수석을 직접 찾아온 방문객들의 흔적이 나타난 가운데 어떤 말이 오갔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현 전 수석이 부산지검을 나선 것은 지난달 29일 오후 10…
알선수재 혐의 현기환 오전 10시30분 부산지법서 영장실질심사 (부산ㆍ경남=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