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494
구독
김봉현(46)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옥중편지’에서 주장했던 ‘검사 술접대’ 날짜를 지난해 7월12일 혹은 18일로 특정한 것으로 전해졌다.10일 김 전 회장 측이 공개한 입장문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은 최근 검찰 조사에서 관련자들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와 통화기록을 토대로 검사 술접…
라임자산운용 펀드자금을 이용해 코스닥 상장사 에스모 머티리얼즈의 주가조작을 위해 허위 정보를 유포한 혐의 등을 받는 유사투자자문업체 임직원들에 대해 검찰이 최고 징역 8년 등을 선고 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이환승) 심리로 10일 오전 열린 임직원 박모씨 등의 자본…
1조6000억원 가량의 펀드환매가 중단된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와 관련한 핵심피의자 중 하나인 전 신한금융투자 프라임브로커리지서비스(PBS)본부 팀장을 도피시켰던 전남 목포의 폭력단체 조직원 등이 범인 도피 혐의를 일부 인정했다. 서울 남부지법 형사11단독 이상훈 판사 심리로 …
금융감독원이 라임자산운용 펀드를 판 증권사 세 곳에 예고한 중징계가 10일 최종 결정된다. 제재 대상 증권사 전·현직 최고경영자(CEO)에 직무정지 중징계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금융권은 금융사에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고 반발하고 시민단체들은 사모펀드 사태를 막지 못한 …
피의자들의 ‘입 맞추기’일까, 아니면 수사팀 교체를 틈 탄 진실 폭로일까. 1조6000억원 가량의 펀드환매가 중단된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2번에 걸친 옥중 입장문으로 검사 향응과 야당 인사 금품 로비 등을 폭로하면서 검찰 수사를 흔…
김봉현(46)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 논란을 막기 위해 검찰에 ‘줄을 대려고’ 노력했다는 김 전 회장 측의 주장이 나왔다. 김 전 회장이 옥중편지에서 거론한 ‘야당 정치인 로비’도 야권에 검찰 출신 의원이 많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김 전 회장 측은 …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 경영진의 펀드 사기 및 정·관계 로비 의혹과 관련해 로비스트로 지목된 인물이 구속됐다. 6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김태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김모씨의 변호사법 위반, 배임증재, 상법 위반 등 혐의와 관련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부장판사는…
옵티머스자산운용의 정·관계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로비스트 2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부장검사 주민철)는 4일 옵티머스 관계사 대표 기모 씨(56)와 또 다른 관계사의 사내이사 김모 씨(55) 등 2명에 대해 변호사법 위반 및 배임증재,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라임자산운용 펀드를 판매한 은행 대상 제재심의위원회를 가급적 12월 중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0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라임 펀드 판매 은행 제재심 시작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
라임자산운용(라임) 펀드 자금 200억원을 가치가 거의 없는 코스닥 상장사에 투자해주는 등 ‘돌려막기’ 혐의를 받는 연예기획사 대표에게 1심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다. 5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이환승)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횡령·배임…
이종필 전 라임자산운용 부사장(42·수감 중)의 펀드 판매 재개 로비 의혹에 연루된 검사장 출신 야당 정치인 A 씨와 우리금융그룹에 대해 검찰이 본격적인 강제 수사에 나섰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락현)는 4일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금융그룹 회장실, A 씨의 사무실과 자택 …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46·수감 중)이 지난해 7월 금융당국의 조사를 앞두고 서울 강남의 한 룸살롱에서 ‘대책 회의’를 했던 것으로 4일 알려졌다. 김 전 회장은 같은 시기 이 룸살롱에서 검사 출신 전관 A 변호사와 현직 검사들을 접대했다고 주장하고 …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4일 우리은행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락현)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사를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진행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검찰이 라임사태와 관련해 우리은행을 압수수…
라임자산운용의 펀드 운용 및 판매 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3일 금융감독원을 압수수색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락현)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금융감독원 금융투자검사국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라임 펀드 판매사 등이 금감원 검사 과정에서 제출한 자료 등을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