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494
구독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옵티머스 사태’와 관련해 여권 인사들이 다수 연루돼 있다며 구체적인 명단을 공개했다. 그러나 명단에 오른 인사들은 ‘동명이인’이라며 펄쩍 뛰었고, 여당은 유 의원의 ‘공개 사과’와 그에 대한 징계를 촉구하고 나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유 의원은…
법무부는 라임자산운용 사태 주범으로 지목되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구속기소)이 주장한 ‘검사 술접대 의혹’과 관련해 접대 대상자 일부를 특정해 서울남부지검에 수사의뢰했다.법무부는 19일 “지난 16일부터 3일에 걸쳐 김 전 회장을 직접 조사하는 등 감찰 결과, 금품 및 향응을 …
광주지검 순천지청장 출신 김종민 변호사는 19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을 위해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들을 비판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추미애가 라임·옵티머스 펀드…
광주지검 순천지청장 출신 김종민 변호사가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희대의 사기꾼을 위해 ‘방탄소년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더이상 사모펀드 수사에 개입하지 말아야한다고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전날(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 장관이 1조6000억 사기 피해의 라임 사건 주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검찰이 최종 수호자인데 기준선이 망가지면 예측 불가능한 사회가 된다. 당연히 검찰도 수사할 수 있는 공수처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충북 증평군진천군음…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폭로로 ‘검사의 비위의혹’이 제기된 서울남부지검이 해당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별도의 수사팀을 구성한다.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은 1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법무부에서 감찰 결과를 토대로 오늘 수사의…
5000억원대의 투자자 피해를 초래한 옵티머스 자산운용 펀드 사건과 관련, 야당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름 등이 담긴 해당 펀드 투자자 명단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공개하며 논란이 일었다. 19일 국회에서 열린 서울고검·수원고검 산하 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유상범 국민의힘 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옵티머스 사건의 광주 봉현물류단지 조성사업 관련해 패스트랙을 지시했다는 주장에 대해 19일 “패스트트랙이 빨리한다는 말이 아니다. 관계법령에 따라 순서 매뉴얼에 따른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에서 진행된 국회 행정안전…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폭로로 ‘검사의 비위의혹’이 제기된 서울남부지검이 해당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별도의 수사팀을 구성한다.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은 1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법무부에서 감찰 결과를 토대로 오늘 수사의…
라임자산운용의 배후 전주(錢主)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검사장 출신 야당 유력 정치인을 상대로 로비했다는 내용의 옥중서신을 공개하면서, 국민의힘 현역 의원과 지역위원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김 전 회장은 서신에서 구체적인 이름을 밝히지 않고 ‘검사장 출신 야당 유력 정치인’…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의 초창기 펀드투자에서 ‘펀드 돌려막기’ 등 사기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스킨앤스킨 이사 이모씨(51)가 19일 오전 10시3분쯤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 청사에 출석했다. 이씨는 ‘150억원 횡령 혐의를 인정하는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라임·옵티머스 사태에 대해 “우리 당이 공식적으로 제의한다. 이 사태를 가장 객관적이고 말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특검을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이 사건과 관련해 적지 않은 혼선이 빚…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라임·옵티머스 검찰 수사와 관련한 법무부와 대검찰청의 충돌을 비판하며 특검 구성을 위한 특검법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어려운 시국에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이 싸우는 모습을 국민이 지켜보게…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 “이 사태를 가장 객관적이고 말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특검을 실시하자고 제의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에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서 적지 않은 혼선이 빚어지고 있는…
박훈 변호사가 이른바 ‘김봉현 폭로 편지’에 등장하는 검사장 출신 야당 정치인은 “황교안 전 대표의 최측근‘”이라고 주장했다. 애초 김봉현 폭로편지엔 ’황교안‘의 이름이 가려져 있었는데, 이를 박 변호사가 공개한 것이다. 박 변호사는 김봉현 폭로편지의 원본을 봤다며 이같이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