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에서 시세를 조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라덕연 H투자컨설팅 업체 대표가 4년 전 북한 전문 여행사를 세워 남북 교류에 관심이 많은 정관계 인사들과 인맥을 쌓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 127
구독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에서 시세를 조종했다는 의혹을 받는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와 측근들이 북한 전문 여행사뿐 아니라 피부관리숍, 주점, 리조트, 해외 골프장, 인터넷 언론사 등 법인 수십 곳을 설립 또는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자들은 “라 대표 일당이 문어발식으로…
소시에테제네랄증권(SG)발(發)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해 주가조작 의혹 핵심으로 지목된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가 이르면 이번주 중 수사당국에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을 수사해달라는 진정을 제출하기로 했다. 라 대표는 4일 서울 서초구의 한 법무법인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폭락 사태와 연관된 일당과 연루됐다는 의심을 받는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의 스케줄 일부가 취소됐다. 4일 연예계에 따르면, 임창정은 애초 오는 12일 경주 봉황대 광장에서 열리는 ‘2023 봉황대뮤직스퀘어’ 출연 가수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현재…
검찰이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폭락 사태를 주도한 배후이자 윗선으로 지목된 라덕연 H사 대표의 송파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단은 전날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타워 시그니엘에 위치한 라 대표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사…
금융감독원이 ‘SG증권발 주가폭락 사태’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차익결제거래(CFD) 과정을 살펴보기 위해 키움증권에 대한 전격 검사에 나섰다.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사진)이 주가조작 가능성을 사전에 인지했는지도 들여다볼 예정이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날 오전 키움증권에 …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에서 시세를 조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라덕연 H투자컨설팅 업체 대표가 4년 전 북한 전문 여행사를 세워 남북 교류에 관심이 많은 정관계 인사들과 인맥을 쌓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라 대표는 경기 고양시 부시장을 지낸 A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