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에서 시세를 조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라덕연 H투자컨설팅 업체 대표가 4년 전 북한 전문 여행사를 세워 남북 교류에 관심이 많은 정관계 인사들과 인맥을 쌓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사 127
구독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 이후 주가조작 세력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된 가운데 이번 사태를 계기로 공매도의 긍정적인 역할을 재조명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21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 등 주가조작 세력이 장기간 주가를 띄우다가 지난달 24일 하한가…
검찰이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해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수감 중) 등 주가조작 세력의 투자수수료 창구로 지목된 갤러리를 19일 압수수색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단성한)은 이날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갤러리와 갤러리 대표의 자택에 검사와 수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주가폭락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주가조작 의혹 핵심인 라덕연(42)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 일당이 수수료를 세탁하는 데 활용한 것으로 보이는 갤러리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단성한)은 이날 오…
검찰이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폭락의 핵심 인물인 라덕연 H투자자문업체 대표(42) 등 주가조작 일당이 470억원대 통정매매 수법으로 주가를 띄운 정황을 포착했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라 대표 일당이 지난해 4월 26일부터 주가 폭락 직전까지 투자자들의 계좌 …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주가폭락 사태 의혹의 핵심인 라덕연(42)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의 재산이 동결됐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은 라 대표의 재산에 대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를 전날 인용했다. 서울남부지검·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수사팀은 라 대표 구속영장 …
검찰이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해 주가조작 혐의를 받는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수감 중·사진)와 일당의 재산 동결 절차에 착수했다. 16일 서울남부지검 합동수사팀에 따르면 검찰은 라 대표 일당 명의로 소유 중인 자산 2642억 원에 대해 기소 전 추징보전을 12일 …
금융당국이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를 계기로 유사투자자문업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 이번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도 미신고 유사투자자문업체를 통해 투자자를 모아온 혐의를 받고 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6일 임원 회의에서 “유사투자자문업자 등에 의한…
검찰이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와 관련해 주가조작에 사용된 것으로 의심되는 증권 계좌에서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사진)와 일당들의 명의를 확인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15일 서울남부지검 합동수사팀에 따르면 검찰은 주가 폭락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라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주가폭락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주가조작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증권계좌 명단에서 주가조작 의혹 핵심으로 지목된 라덕연(42)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와 측근들의 이름을 확인한 것으로 파악됐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단(…
금융당국이 최근 ‘SG증권발(發) 주가폭락 사태’의 진원지로 꼽히는 차액결제거래(CFD) 계좌를 전수 조사한다. 논란이 된 주가 조작 세력과의 연관성 여부를 중점적으로 들여다볼 계획이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는 증권사 18곳(국내 13곳, 해외 5곳)이 보유한 약 340…
“시장에서 신뢰를 잃은 주식은 희망이 없다.” 최근 온라인 주식 커뮤니티에는 한국 주식시장에 회의를 느꼈다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달 24일 8개 종목의 무더기 폭락 사태 이후 한국 증시에서는 기업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 등의 분석을 토대로 한 투자 접근법이 통하지 않을 것이란 …
“방금 영웅문 삭제해버림” “영웅문 대신 뭐가 좋은지 추천 좀”.‘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 이후 온라인 주식 커뮤니티에서는 키움증권 불매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영웅문’은 키움증권이 만든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으로, 개인투자자들이 키움증권 대신 다른 증권사에서 주식을…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 배후로 지목된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의 최측근 2명이 12일 구속됐다.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마친 뒤 라 대표의 측근 변모 씨와 프로 골퍼 출신 안모 씨 등 2명에 대해 “도주 및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프랑스계 증권사인 소시에테제네랄(SG) 증권이 최근 증권가에서 발생한 주가폭락 사태가 ‘SG증권발 사태’로 불리는 것에 대해 “삼가해달라”고 요청했다. SG증권의 홍보를 담당하는 엑세스커뮤니케이션은 12일 입장문을 통해 “SG증권 창구를 통한 주식 매…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폭락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현직 병원장의 병원을 상대로 12일 강제수사에 착수했다.서울남부지검·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수사팀은 이날 오전 서울 노원구의 한 재활의학과 병원에 수사팀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 중이다.해당 병원의 병원장인 주모씨는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