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범죄’는 ‘무동기 범죄’라고도 하는데, 피의자-피해자 간에 아무런 상관 관계가 존재하지 않거나, 이유 없이 불특정 대상에게 행해지는 범죄 행위다.
기사 611
구독
서울 강동구 여중·여고에서 칼부림하겠다고 협박 글을 올린 10대 남학생이 구속됐다.서울 강동경찰서는 지난 29일 협박 등 혐의로 A 군을 구속했다고 30일 밝혔다.A 군은 지난 2~3월 수십 차례에 걸쳐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강동구 소재 여중·여고에서 최소 10명 이상을 해치…
품안에 흉기를 숨긴 채 식당 업주에게 접근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혀 검찰에 송치됐다. 대구동부경찰서는 50대 남성 A 씨를 특수협박 미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24일 밝혔다. A 씨는 지난달 28일 오후 9시 술에 취한 상태로 대구 동구 방촌동 한 상가에 있는 식당…
‘분당 서현역 흉기 난동’ 사건으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최원종(23) 측이 항소심 첫 재판에서 형을 감경해 달라고 요청했다. 24일 수원고법 형사 2-1부(고법판사 김민기 김종우 박광서)는 최원종의 살인·살인미수·살인예비 등 혐의 관련 항소심 첫 공판을 열었다. 이날 최원…
지난해 7월 서울 관악구 신림동 번화가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을 숨지게 하고 3명을 다치게 한 조선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사형을 구형했다. 19일 서울고법 형사8부(부장판사 김재호 김경애 서전교) 심리로 열린 조선에 대한 살인 및 살인미수 등 혐의 2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조선…
일면식도 없는 같은 아파트 주민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남 남해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50대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A씨는 지난 12일 오후 11시 30분쯤 남해군 한 아파트 지하 1층 엘리베이터 앞에서 마주친 B씨에게 “너는 죽어야 한다”며 흉기를 휘두르…
서울 관악경찰서는 9일 관악구의 한 중학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살인 예고 글을 올린 10대 피의자 A 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인스타그램 ‘○○스쿨’계정에 “낼 ○○중에 칼부림 사건 일어난다고 해주세요”라는 내용의 메시지(DM)를 보내는 방법으로 교사와 학생들을 상대…
대전 동구 지하철역 인근에서 길을 지나던 행인을 아무런 이유 없이 흉기로 찔러 살해한 20대가 중형을 선고받았다.대전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김병만)는 5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씨(26)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하고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15년 부착을 명령했다.A 씨는 지난해 …
서울 강동구의 한 여중과 여고에서 흉기를 휘두르겠다는 글을 여러 차례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10대 남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1일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작성자인 10대 A 군을 지난달 30일 검거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군은 지난달 17일부터 29일까지 인터넷 커뮤…
서울 강동구의 한 여자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칼부림’을 하겠다는 내용의 협박 글을 인터넷에 올린 작성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1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서울 강동경찰서에서 지난달 30일 해당 글을 올린 게시자를 검거하고,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31일 …
과외앱으로 만난 일면식 없는 여성을 무참히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정유정(23)이 항소심에서도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부산고법 형사2부(이재욱 부장판사)는 27일 열린 정유정에 대한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1심과 같은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정…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피해자 A 씨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A 씨를 대리하는 부산 돌려차기 피해자 대리인단(대리인단)은 21일 서울 서초구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중앙지법에 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대리…
‘신림동 흉기 난동 살인 사건’으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조선(34)이 항소심 첫 재판에서 1심 양형이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조선의 변호인은 20일 서울고법 형사8부(부장판사 김재호 김경애 서전교) 심리로 열린 모욕·살인·살인미수 등 혐의 재판에서 “양형 부당으로만 항소한다”…
서울 강동구의 한 여고에서 칼부림해 최소 10명을 찌르겠다는 글이 이틀 만에 또 온라인에 게재돼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번엔 교실에서 최소 10명을 대상으로 범행하겠다고 예고하는 등 수위도 전보다 높아졌다. 해당 학교는 방과 후 활동을 중단하고 학생들에게 등하교시간을 지정해 …
서울 강동구의 한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흉기를 휘둘러 최소 10명을 죽이겠다고 협박한 글이 온라인에 올라와 경찰이 작성자를 추적하고 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동경찰서는 전날 오후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학생들을 상대로 한 협박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온 것과 관련해 …
“나로 돈 버니까 좋겠다.”‘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가해자가 ‘그것이 알고 싶다’ 김재환 PD에게 이 같은 내용의 편지를 보냈다.지난 15일 ‘그것이 알고 싶다’ 유튜브 채널에는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 김진주(필명) 씨가 출연했다.‘부산 돌려차기’ 사건은 2022년 5월 22일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