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범죄’는 ‘무동기 범죄’라고도 하는데, 피의자-피해자 간에 아무런 상관 관계가 존재하지 않거나, 이유 없이 불특정 대상에게 행해지는 범죄 행위다.
기사 611
구독
지난해 8월 분당 서현역 부근에서 차량 및 흉기 난동으로 14명의 사상자를 낸 최원종에게 검찰이 법정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형사2부는 18일 열린 결심 공판에서 살인 및 살인미수 등 혐의를 받는 최원종에게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검찰 관계자는 “피고인은 …
지난해 7월 대림역에서 흉기 살인을 예고하는 글을 올려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에게 1심 법원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단독26부 최민혜 판사는 17일 협박 및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30대 박모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또 보호관…
서울 동대문구의 대학가에서 외국인 유학생이 주먹질을 당해 경찰이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서울 동대문경찰서는 15일 동대문구 휘경동에서 싱가포르 국적 여성 A씨(24)가 일면식도 없는 남성에게서 묻지마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동대문구 인근 대학 …
수인분당선 죽전역 전동차에서 흉기를 휘둘러 3명을 다치게 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30대 여성에게 항소심 법원이 형량을 유지했다.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4-1부(부장판사 양지정)는 특수상해 등 혐의로 기소 된 30대 A씨에게 원심과 같이 징역 8년을 선고했다… 재판…
지난해 7월 서울 관악구 신림동 번화가에서 무차별 흉기 난동을 벌여 4명의 사상자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선에 대해 검찰이 10일 사형을 구형했다.검찰은 이날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조선에게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조선은 지난해 7월 21일 신림동…
한 40대 남성이 여성 보행자에게 일부러 다가가 이른바 ‘어깨빵’을 하고 도망가는 사건이 발생했다. 10일 MBN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6일 오전 1시50분 전북 군산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일어났다. 당시 계단 위에 서 있던 40대 추정 남성 A씨는 휴대전화를 보는 척하더니 여성 보…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의 피해자인 고(故) 김혜빈 씨(사망 당시 20세)의 아버지가 재판에서 딸이 입던 대학 점퍼를 입고 “(딸의) 억울한 죽음을 사법부가 반드시 풀어달라”고 호소했다. 4일 오후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2부(부장판사 강현구)는 살인, 살인미수, 살인예비 혐의로 …
지난해 8월 3일 경기 성남시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으로 20살, 어린 딸을 보낸 아버지가 딸의 대학 과점퍼를 입고 재판정에 나와 “(딸의) 억울한 죽음을 사법부가 반드시 풀어달라”고 읍소했다. 4일 오후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2부(부장판사 강현구) 심리로 열린 최원종의 4차 공판에 …
경기 성남시 분당구 AK플라자 서현역 인근에서 14명의 사상자를 낸 최원종이 범행 당시 심신미약 상태였다는 소견이 나왔다. 4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2부(강현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공판에서 재판부는 지난해 12월 27일 국립법무병원이 작성한 최원종에 대한 정신감정 결과 통보서…
14명의 사상자를 낸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의 최원종(23)이 범행 당시 ‘심신미약’ 상태였다는 정신감정 결과가 나왔다.4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2부(부장판사 강현구)는 살인·살인미수·살인예비 혐의로 기소된 최원종에 대한 4차 공판을 열었다.앞서 지난 공판에서 최씨측 변호인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외부쓰레기통에서 총기로 추정되는 물건이 나와 한바탕 소동이 빚어졌다. 4일 인천 공항경찰단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8분께 “쓰레기통에서 총기가 나왔다”는 신고가 인천공항공사에 접수됐다. 신고는 제1여객터미널 3층 외부 쓰레기통을 비우던 환경미화원이 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경찰을 사칭해 흉기 난동 글을 올린 남성에게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한 판결에 검찰이 항소했다.서울동부지검은 협박·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30대 남성 김모씨에 대한 판결에 지난 27일 항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주공항에서 인천으로 가는 항공기를 테러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에 쓴 남성이 검거됐다. 23일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A 씨는 전날 오후 8시경 아프리카TV 실시간방송에서 ‘두 시간 뒤 제주에서 인천 가는 항공편을 테러하겠다’라는 글을 남긴 혐의(협박 등)를 받고 있다. 수원시에…
술을 마시고 일면식이 없는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쳤던 장기미제사건의 범인이 15년 만에 붙잡혔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구미옥)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주거침입강간 등)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 A씨를 …
대구지법 제2형사단독 이원재 판사는 19일 ‘묻지마 범행’을 저지르기 위해 흉기를 들고 다중밀집지역에 간 혐의(살인예비 등)로 구속 기소된 A씨(31)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8월 오후 3시50분쯤 동대구역 대합실과 광장에서 가방에 흉기 2점을 숨긴채 배회하다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