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15
구독
배우 서신애(23)가 22일 학교 폭력(학폭) 의혹에 휩싸인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23·서수진)을 향한 듯한 게시물을 다시 한번 남겼다. 서신애는 이날 오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미국 가수 빌리 아일리시의 곡 ‘therefore I am(그러므로 나는)’ 음악 캡처 사진을…
보이그룹 ‘세븐틴’의 멤버 민규(본명 김민규)가 학교폭력(이하 학폭) 가해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민규의 소속사 플레디스 측 관계자는 22일 “민규 본인 확인 결과, 학폭 주장은 사실무근이고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도대체 누가, 어떤…
배구계를 강타한 학교폭력(학폭) 사태가 프로야구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21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전직 야구선수라고 밝힌 한 작성자가 수도권 구단의 현역 선수 A, B에게 고등학교 야구부 시절 폭행을 당했다는 글을 올렸다. 작성자는 전지훈련을 가면 매일 머리를 박게 하…
프로야구 선수로부터 과거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폭로가 또 나왔다. 21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현역 프로야구 선수인 A, B로부터 고등학교 시절 학교폭력에 시달렸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두 선수의 실명을 공개했다. 각각 수도권 팀에 속해있으며 공히 포지션은 투수다.…
삼성화재 블루팡스의 박상하(33)가 ‘학교폭력’을 부인하는 가운데, 피해자 A씨는 박상하의 중학교 졸업사진까지 공개하며 “대면하자”고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박상하의 ‘학폭’ 논란이 뜨겁다. 피해자 A씨가 지난 19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박상하를 만난 후 지옥이 …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이 ‘학폭 사태’ 의혹을 받는 박상하(33)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박상하는 학교 폭력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삼성화재는 우선 사실 관계가 정확하게 밝혀지기 전까지 출전시키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삼성화재는 19일 “구단 선수인 박상하의 ‘학폭 사태…
프로배구계에서 학교폭력 의혹이 또 불거졌다. 이번엔 남자배구 삼성화재 블루팡스에서 뛰고 있는 박상하가 지목됐다.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박상하 삼성화재 선수 이야기 입니다”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박상하 선수와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히며 “다음날 부터 지옥이 시작…
프로배구 V-리그에서 또 하나의 학교폭력 의혹이 제기됐다. 이번에는 국가대표 출신 센터다. 19일 한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A선수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가해 의혹 선수의 실명과 구단명까지 공개했다. 글쓴이는 “금성면이라…
군대에서 겪은 폭력을 폭로했던 허지웅 작가(42)는 19일 대한체육회가 ‘청소년기에 무심코 저지른 행동으로 평생 체육계 진입을 막는 것은 가혹하다’는 입장을 밝힌 것을 두고 “슬프고 무겁다”는 소회를 밝혔다. 허 작가는 이날 인스타그램 계정에 글을 올려 “대한체육회가 체육계 학교폭력…
교육부가 초·중·고 학생 선수의 폭력 피해를 익명으로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신고센터를 지난해 마련했으나 실제 접수된 사례는 지난달까지 10건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교육부에 따르면 학생선수 폭력피해 신고센터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7개월간 접수된 사례는 총 15건이…
“더 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서 이 자리에 왔습니다. 더 이상 숨고 싶지 않습니다.” 프로배구 남자부 한국전력 박철우(36)는 팀이 18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 V리그 OK금융그룹과의 경기에서 3-1(20-25, 25-21, 25-15, 25-19)로 이긴 뒤 인…
최근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촉발시킨 배구계 학폭논란이 연예계까지도 번지고 있는 가운데 가수 아이유 학교 폭력 피해를 언급한 사실이 재조명되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해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에잇’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영상에서 아이유는 건물 옥…
서울시교육청이 학교폭력을 저지른 학생선수의 학교운동부 활동을 제한하고 가해 정도가 엄중해 전학·퇴학 등 조치를 받으면 체육특기자 자격을 박탈하기로 했다. 학교운동부지도자에 대한 징계 양정 기준도 강화해 언어폭력도 중징계 대상에 포함한다는 방침이다.서울시교육청은 18일 이같은 내용이 포…
‘허위사실’로 일단락되는 듯했던 배우 조병규의 ‘학교 폭력’ 의혹이 다시 꼬리를 물고 있다. 조병규 동창이라는 새로운 이가 나타나 “법정 싸움 까지 가겠다”며 추가 폭로를 이어갔고, 동창임을 주장한 또 다른 이는 “‘아니면 말고 식의 증거 없는 헛소리”라고 대신 반박했다. 17일 …
프로배구 선수들에 대한 폭로로 다시 불이 붙으며 일반인으로까지 번진 ‘학폭(학교폭력) 미투’가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주요 폭로 창구로 활용되는 인터넷 커뮤니티들에는 어린이집 교사와 변호사, 지상파방송 기자 등에게 학폭을 당했다는 폭로가 이어졌다. 17일 한 커뮤니티에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