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15
구독
올해 주요 대학의 입시에서 인성평가가 강화된다. 학교폭력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2013학년도 대입 입학사정관전형에서 인성평가를 강화하겠다는 정부의 방침에 따른 것이다. 서울대는 자연계열과 경영대 정시모집에서 논술을 면접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의과대학은 수시모집에서 구술고사를 없애는 대신…
올 5월 경기 성남시 A초등학교에서 6학년 조모 군(12)과 나모 군(12)이 장난을 치다 싸움이 붙었다. 화가 난 나 군이 일방적으로 조 군을 때렸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 된 조 군의 부모는 학교 측에 가해학생의 징계 수위 등을 결정하는 학교폭력자치위원회를 열어 달라고 요청했다.…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학생·학부모 상담을 하는 등 학교폭력 해결에 기여한 교원은 연말부터 승진 가산점을 받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학교폭력 해결 기여교원 승진 가산점 부여방안(시안)’을 발표했다. 이 방안에 따르면 △방과 후나 점심 때 학교 …
폐광촌의 한 학교에서 같은 반 친구들에게 집단으로 성폭력을 당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고 뉴시스가 10일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강원 태백경찰서는 지난 6월초 모 학교 교실에서 쉬는 시간에 A(16)양에게 치마를 걷어 올린 뒤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청소년들이 …
“몸무게가 덜 나가는 철원이를 아예 안고 뛰는 게 어떨까?” “홍천이, 화천이는 첫 구령에 왼발, 우리는 오른발을 뛰면 빠를 거야.” “우리가 꼭 1등 해야 돼?, 즐겁게 뛰면 되지 뭐.” 4일 오후 3시 강원 홍천군 북방면 강원대 학술림. 산림청과 공동으로 6월부터 학교폭력 가해 학…
학교에서 힘자랑을 하는 짱이나 일진들이 건드리지 못하는 학생은 누구일까. 운동부 학생?, 공부를 잘하는 학생?.. 바로 짱이나 일진에게 괴롭힘을 당하면 곧바로 신고하는 학생이다. 서울소년분류심사원 한영선 원장(범죄학 박사)은 최근 교정상담 학술대회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11일 출간한 에세이집 ‘나비’의 사인회와 판매행사를 자신의 지지단체와 함께 열기로 결정해 논란이 예상된다. 늦어도 다음 달 중순이면 나올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북콘서트’ 형식의 모임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보인다. 곽 교육감은 23일 오후 4시 서…
‘대구 고교생 자살사건’의 가해학생 A 군(16)이 18일 구속됐다. 대구지법 김연우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이날 오전에 열린 영장실질심사에서 “범죄사실이 인정되고 A 군의 범죄로 인해 친구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며 “나이 어린 청소년이지만 구속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18일 ‘광역 117센터 강원지방청’ 개소식에 참석해 “학교폭력 해결을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신고하면 해결된다’는 신뢰감을 줘 신고가 활성화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부터 학교폭력 신고 접수와 상담, 수사·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
친구의 괴롭힘을 못 견뎌 스스로 목숨을 끊은 김모 군(16) 사건을 수사 중인 대구 수성경찰서는 가해 학생 A 군(16)에 대해 상습폭행과 공갈 등의 혐의로 13일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군은 2010년 12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자신의 지시…
'고교생 자살' 사건을 수사 중인 대구 수성경찰서는 가해학생 K군(16·고교 1학년)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은 사건발생 10일 만인 이날 종합수사 결과를 발표하고, K군이 입원 중인 점을 감안해 13일 오전 폭력행위처벌법 위반 및 상해혐의 등으로 …
'고교생 자살' 사건을 수사 중인 대구 수성경찰서는 가해학생 K군(16·고교 1학년)에 대한 2차조사에서 별다른 진전을 얻지 못했다. 경찰은 K군을 다시 불러 3차조사를 한 뒤 폭력행위처벌법 위반 및 강요혐의 등으로 구속영장 신청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특히 숨…
'고교생 자살' 사건을 수사 중인 대구 수성경찰서는 10일 가해학생 K군(16ㆍ고교 1학년)에 대한 2차 조사에 들어갔다. 경찰은 종합병원에 입원한 K군 주치의와 부모의 동의를 얻어 이날 오후 늦게부터 폭행행위에 대한 보강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1차 조사 이후 …
친구의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대구 고교생 김모 군(16) 사건의 가해학생 A 군이 자살 전날 저녁에도 김 군을 불러내려 한 것으로 8일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A 군은 김 군 자살 하루 전인 1일 오후 9시 47분경 김 군에게 “야 지금 우리 집 쪽으로 와봐”라는…
'고교생 자살' 사건을 수사 중인 대구 수성경찰서는 8일 가해학생 K군(16·고교 1학년)을 형사 입건했다고 연합뉴스가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7일 오후 6시간여 동안 모 병원에서 K군을 조사, 5차례에 걸쳐 폭행하고 숨진 김 군에게 가방을 들도록 했다는 진술을 받았…